UPDATED. 2024-04-27 23:04 (토)
명품 보컬 김명기, 타이틀 곡 'Missing you' 담긴 EP앨범 'RAIN' 발매
상태바
명품 보컬 김명기, 타이틀 곡 'Missing you' 담긴 EP앨범 'RAIN' 발매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08.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4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으로 명품 가수의 수식어를 얻은 김명기가 새 앨범을 공개한다.

2일 김명기 소속사 KMK뮤직은 "가수 김명기가 기나긴 휴식기를 마치고 타이틀 곡 '미싱 유(Missing you)'가 담긴 EP앨범 'RAIN' 발매한다"고 밝혔다.

 

4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으로 명품 가수의 수식어를 얻은 김명기가 타이틀 곡 '미싱 유(Missing you)'로 활동을 재개한다. [사진 = KMK뮤직 제공]

 

이번 앨범 타이틀 명에 대해 소속사 측은 "‘RAIN’은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비가 가지고 있는 감수성은 눈물, 슬픔, 아픔이다"며 "김명기는 반복 후렴구를 통해 ‘오늘 하루 후회 없이 내 가슴이 부끄럽지 않게 환하게 웃을 수 있게 살자’ 라고 청춘들에게 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랜만에 발매하는 앨범인만큼 뮤직비디오에도 신경을 썼다. 관계자는 "타이틀 곡 '미싱유'(Missing you)의 뮤직비디오는 대한민국이 처한 분단의 상황 속에 북에 남기고 월남해 온 한 남자가 다시 사랑하는 이와 다시 만날 날을 위해 그리워하고 또 그리워 하는 내용"이라며 "결국 미안함, 그리움 등을 절절히 담겼다"고 전했다. 

이어 "'미싱유'(Missing you)의 뮤직비디오는 통일부에서 주최한 ‘통일영화 제작지원 공모전’에서 당당히 대상을 수상한 ‘단 하나의 확성기’라는 독립영화 작품"이라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방송영화제작 전공의 김진우 학생의 작품으로 확성기라는 새롭고 독창적인 소재로 남북한의 문제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섬세하게 담아냈다"고 덧붙였다.

가수 김명기는 수 많은 록 밴드의 보컬을 거친 후 1999년 ‘활’밴드를 결성해 공연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초고음 가수’ ‘4옥타브의 레전설’의 수식어를 얻은 그의 앨범은 2일 정오에 발매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