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41 (금)
[로드FC] 주짓수 영상 보며 훈련하는 허경환, "운동에만 집중!"
상태바
[로드FC] 주짓수 영상 보며 훈련하는 허경환, "운동에만 집중!"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8.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오는 9월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1회 로드FC 주짓수 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는 개그맨 허경환의 주짓수 훈련 영상이 공개됐다.

평소 격투기 마니아로 알려진 허경환은 정문홍 전 로드FC 대표와 오랜 인연으로 종종 로드FC 대회장을 직접 찾아 관람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서울 청담동의 로드FC 오피셜짐 로드짐 강남에서 주짓수 수련을 시작했다.

 

▲ 훈련에 집중하고 있는 허경환(왼쪽). [사진=로드FC 제공]

 

지난 3월 로드FC 주짓수 대회 출전을 결심하며 본격적으로 훈련에 열을 올리고 있는 허경환은 바쁜 일정을 쪼개 체육관을 찾아 주짓수 수련에 매진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허경환은 주짓수 훈련 영상을 재생해 훈련 파트너와 함께 시청하고 직접 동작을 따라 훈련했다.

허경환은 “주짓수 영상을 찾아보고 실전으로 직접 해보는 재미가 있다. 운동하는 동안은 고민거리도 잊고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더 좋다”고 말했다.

허경환이 출전하는 제3회 세계종합격투기 대축제 & 제1회 로드FC 주짓수 대회는 로드FC와 세계격투스포츠협회(WFSO·회장 정문홍)가 개최한다. 전 세계 1000여개의 로드FC 가맹 체육관과 3000여명의 격투 꿈나무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종합격투기(MMA)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이 대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