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양예원 사건 첫 재판, 쟁점은? 피고인 최 씨 "사진 유출 인정… 성추행은 부인"
상태바
양예원 사건 첫 재판, 쟁점은? 피고인 최 씨 "사진 유출 인정… 성추행은 부인"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9.0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3년 전 당한 성추행, 사진 유출 피해를 폭로한 유튜버 양예원이 첫 공판에 모습을 드러냈다. 양예원과 피고인 측의 주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재판부의 판결에 많은 이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양예원은 지난 5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3년 전 자신이 강압적으로 외설적인 사진을 찍었으며, 해당 사진이 유출됐다고 밝혔다. 양예원은 사진 촬영 당시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첫 재판에 참석한 양예원 [사진 = 연합뉴스]

 

이후 경찰은 '비공개 사진 촬영회'를 모집한 최 씨를 소환 조사했다. 검찰은 강제추행 혐의 , 공개를 동의하지 않은 노출 사진을 반포한 혐의로 피고인 최 씨를 기소했다.

최 씨는 이날 재판에서 노출 사진의 반포 혐의는 인정했지만 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최 씨는 2017년 6월 사진 115장을 지인에게 제공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번 재판에서 양예원의 주장과 피고인 최 씨의 증언이 엇갈리며 향후 재판 결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예원은 지난 5월 자신의 성범죄 피해 폭로 당시부터 강압을 당해 노출 사진을 찍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피고인 최 씨의 주장은 다르다. 동의하지 않은 사진을 유출한 것은 맞으나 비공개 촬영 시 계약서에 노출 여부에 대한 동의를 받았다는 것. 또한 촬영 당시 강압적인 신체 접촉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양예원 측 변호사는 재판 절차를 공개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유명 유튜버 양예원의 노출 사진 유출 사건이 꾸준히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앞으로 남은 재판의 결과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