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SQ톡톡] '안시성' 조인성, 고구려 역사에 대한 남다른 사랑… "관객들이 '양만춘' 검색했으면"
상태바
[SQ톡톡] '안시성' 조인성, 고구려 역사에 대한 남다른 사랑… "관객들이 '양만춘' 검색했으면"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9.1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안시성'에서 주연 양만춘 역을 맡은 조인성이 고구려 역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14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안시성' 라운드 인터뷰에서 조인성은 영화를 본 관객들이 어떤 표현을 해주었으면 좋겠냐는 질문에 "검색창에 양만춘을 검색해 주셨음 좋겠다"라는 색다른 대답으로 눈길을 모았다.

 

'안시성' 조인성 [사진 =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조인성은 "영화 '안시성'을 보고 많은 분들이 고구려 역사에 관심을 가져주셨음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조인성은 영화 '안시성'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고구려의 역사를 다룬다는 게 새로웠다"라며 고구려 역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조인성은 "최근 충무로에서 고구려 역사를 다루는 영화들이 많이 기획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럼 첫 번째로 해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안시성'을 선택하기도 했다"며 유쾌한 농담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고대 고구려사를 소재로 한 영화 '안시성'은 사료가 부족한 만큼 배우들과 제작진이 캐릭터를 구성하는데도 어려움이 따랐다. 조인성은 "사료가 부족했던 건 장점이자 단점이었다. 양만춘에 대한 상을 그리기 어려웠지만 그만큼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자유로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영화 '안시성'은 당 태종 이세민의 20만 대군에 맞서 안시성을 지켜낸 안시성 전투를 모티브로 한 영화다. 9월 19일 개봉.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