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이슈Q] '수미네 반찬' 추석 명절 음식 갈비찜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와 비교해보니
상태바
[이슈Q] '수미네 반찬' 추석 명절 음식 갈비찜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와 비교해보니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9.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추석 명절 음식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 중 시청자들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은 갈비찜 레시피다. 김수미의 갈비찜 레시피는 과거 백종원이 '집밥 백선생2'에서 공개한 갈비찜 레시피와 함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수미네 반찬'에서는 추석 명절 음식 레시피가 공개됐다. 그 중 갈비찜 레시피는 방송 이후 수차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눈길을 모았다.

김수미의 갈비찜 레시피는 이렇다. 

 

'수미네 반찬' 갈비찜 [사진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소갈비 10대 기준으로 무 1개, 당근 1개, 생 표고버섯 3개, 계피 1개, 건고추 2개, 대추 10개, 깐 밤 7개, 대파 1대, 은행 6개, 잣, 달걀지단을 부재료로 준비한다. 양념 재료는 간 배 1개, 간마늘 400g, 간 생강 한 톨, 간장 150mg, 매실액 한 큰술, 참기름 약간을 준비한다.

먼저 준비된 갈빗대는 핏물을 빼서 준비한다. 핏물은 반나절 정도 빼 깨끗하게 제거해야한다. 이후 배, 간마늘, 생강 즙을 섞고 즙에 간장 150ml를 넣는다. 핏물을 뺀 갈비는 칼집을 넣어 양념이 잘 배게끔 한다. 만들어진 양념에 고기를 넣은 후 3시간을 재워놓는다. 부재료를 적당히 손질한 후 냄비에 계피, 건고추, 양념에 재운 갈비를 넣고 물을 붓고 간장을 넣는다. 

이후 센 불에 30, 40분간 고기를 익힌 후 대추, 표고버섯, 당근, 은행 등 부재료를 중간 불로 끓일 때 넣는다. 이후 간에 따라 물과 간장을 추가하고 매실액을 넣는다. 대파, 밤, 은행, 달걀지단, 잣을올리고 참기름을 넣으면 완성된다.

 

'집밥 백선생2' 백종원 갈비찜 [사진 = tvN '집밥 백선생2' 방송화면 캡처]

 

김수미의 갈비찜은 손이 많이 가는 '정석' 갈비찜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집밥 백선생'에서는 더욱 간편한 갈비찜 레시피 역시 소개됐다. 백종원의 갈비찜 레시피는 이렇다.

먼저 진간장 2컵, 물 2컵, 맛술 1컵, 설탕 1/2컵, 다진 파 1컵, 참기름 1/2컵, 다진 생강 1스푼을 섞어 만능 간장을 만든다. 핏물을 뺀 갈비를 양념장과 함께 끓인다.

이후 당근, 표고버섯, 무 등 다수의 부재료를 준비한다. 고기를 한시간 쯤 냄비에 끓였을 때 당근, 감자 등 단단한 채소를 넣어 먼저 끓인다. 이후 버섯 등 부드러운 부재료들을 넣고 대파를 넣어서 졸인다. 기호에 따라 다른 부재료, 당면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수미네 반찬' 갈비찜과 백종원 갈비찜 레시피는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 명절,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을 갈비찜 레시피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