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이슈Q] '수미네 반찬' 김수미 간장새우찜·대하 소금구이·단호박꽃게탕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도 있다
상태바
[이슈Q] '수미네 반찬' 김수미 간장새우찜·대하 소금구이·단호박꽃게탕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도 있다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9.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가을 새우, 꽃게 철을 맞이해 새우와 꽃게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 표 간장 새우찜과 대하구이, 단호박 꽃게탕 레시피가 공개됐다.

2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새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이 공개됐다. 가장 시청자들의 이목을 모은 것은 김수미가 개발한 간장새우찜 레시피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간장새우찜 [사진 = tvN '수미네반찬' 방송화면 캡처]

 

김수미의 간장새우찜은 간장 80ml, 물 350ml, 꿀 3큰술에 마늘 한큰술, 매실액 한큰술, 후춧가루를 넣어 양념을 만든다. 이후 냄비에 굵은 콩나물과 곱슬이 콩나물을 깔고 그 위에 새우를 올린다. 미리 만든 양념장을 붓고 센 불로 익히면서 간장을 새우에 끼얹어준다. 새우가 익으면 뚜껑을 닫고 쑥갓, 미나리를 고명으로 올리면 완성된다.

김수미는 이날 간장새우찜 말고도 대하 소금구이 요리 또한 선보였다. 팬에 소금을 충분히 달군 후 새우를 굽는다. 간장에 레몬 즙을 섞은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풍미가 더욱 좋다. 소스는 간장 조금, 식초를 많이 넣고 연겨자와 레몬즙을 섞어 만든다.

김수미의 꽃게탕 레시피도 눈길을 모은다. 국물용 멸치, 다시마로 육수를 내고 강된장 3큰술에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전자렌지에 5분 돌린 단호박을 썰어 육수에 넣고 중불로 끓인다. 손질한 게와 무를 넣는다. 이후 고춧가루를 개어 넣고 버섯, 양파, 마늘 두 큰술, 모시조개, 당근, 고추, 고추장 반큰술을 넣고 끓인다. 이후 미나리, 부추, 쑥갓, 생강을 썰어 넣으면 완성된다.

 

'집밥 백선생3' 백종원 새우구이 [사진 = tvN '집밥 백선생3' 방송화면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새우, 꽃게를 이용한 레시피가 공개되며 백종원의 새우구이, 꽃게탕 레시피 역시 다시 주목받고 있다.

백종원은 '집밥 백선생'에서 새우구이 레시피를 공개했다. 손질한 새우를 등부터 꼬리까지 칼집을 낸다. 이후 간마늘, 식용유를 달군 팬에 넣고 새우를 넣고 볶아준다.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된 백종원 꽃게탕 레시피도 관심을 모은다. 고추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고 무를 물에 넣어 끓인다. 된장 한큰술을 넣어 풀고 손질한 꽃게를 넣은 후 양념장을 풀어 넣고 양파, 두부 등 부재료를 넣는다. 이후 고추, 버섯 등을 넣고 마지막으로 쑥갓을 넣으면 완성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