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생활의 달인', 소고기 스테이크 의 달인 '요리사들이 찾는' 판교 맛집 이어 중국 가정식 달인 만나다
상태바
'생활의 달인', 소고기 스테이크 의 달인 '요리사들이 찾는' 판교 맛집 이어 중국 가정식 달인 만나다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08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생활의 달인'이 양질의 소고기를 사용해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스테이크의 달인을 만나러 간다. '판교 맛집'으로 알려진 달인의 스테이크 가게는 요리사들이 찾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생활의 달인' 제작진은 스테이크 달인을 찾아 맛의 비결을 물었다.

8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요리사들이 찾는다는 판교 '스테이크의 달인'을 만나러 간다. 이날 '생활의 달인' 제작진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유러피안 레스토랑을 찾았다. 스테이크의 달인으로 알려진 우정호씨가 운영하고 있는 레스토랑은 스테이크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했다.

 

'생활의 달인' 스테이크달인으로 출연한 우정호씨 가게 [사진=다이닝코드 제공]

 

'스테이크의 달인' 우정호씨는 손님들이 유러피언 레스토랑을 부담없이 찾을 수 있도록 2인 커플세트, 3인 패밀리세트, 4인 흑돼지패밀리세트, 4인 프라임패밀리세트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호주산 와규와 스페인산 이베리코지역 흑돼지를 사용한 스테이크를 공급하고 있는 우정호씨는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통해 특색있는 메뉴를 구성하고자 노력 중이다"고 설명했다.

우정호씨는 스테이크 육수를 만들기 위해 3일간 육수를 끌였다. 스테이크에 사용되는 닭 육수의 경우 프렌치 스타일로 제조되었으며, 시판용 머스터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도마 특제소스와 수제 머스터드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생활의 달인' 스테이크달인으로 출연한 우정호씨 가게 [사진=다이닝코드 제공]

 

이어 '생활의 달인'은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정통 중궁 가정식의 달인 오준우 씨를 만난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중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오준우씨는 '라지즈', '차오판' 등 이름까지 생소한 정통 중국식 요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정통 중식의 달인 오준우씨는 입맛을 돋구는 사천요리인 '라지즈'와 '차오판'을 메인 메뉴로 제공하고 있었다. 라지즈는 특제 양념된 닭고기에 사천고추와 마늘을 바삭하게 튀겨 곁들인 매콤한 였으며, 차오판은 중국 덴신 요리 중 하나인 볶음밥을 지칭한다. 맛깔나는 중국 가정식을 제공하는 오준우씨는 부담스럽지 않은 맛으로 한국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이뿐 아니라 이날 방송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림질의 달인과 골프공의 달인을 만난다. 다림질이 쉽지 않은 옷을 시작으로 쉽게 주름이 잡히는 옷 등 다양한 원단에 따른 다림질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