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내일날씨] 쌀쌀한 출근길 '안개주의'... 금요일 전국 비소식 '예상 강수확률'은?
상태바
[내일날씨] 쌀쌀한 출근길 '안개주의'... 금요일 전국 비소식 '예상 강수확률'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목요일인 내일은 동해 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오후 들어 차차 구름이 많아지나 쾌청한 하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금요일 비소식이 들려오면서 밤 사이 구름이 많아지겠다.

24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내일날씨는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지만, 이후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과 비슷한 기온이 유지되면서 전국 강수 확률은 0~20% 사이로 비소식은 들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0월 25일 내일날씨 [사진=네이버 기상정보 화면캡쳐]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나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산불등 각종 화재 위험이 증가하겠다. 맑은 낮과 달리 밤부터 아침 사이에 쌀쌀해지면서 10도 이상의 일교차가 발생하겠다. 금요일 비소식이 전해지면서 밤사이 비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 예상 강수확률은 60~80% 사이로 나타났다.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경기 9도, 경남 12도, 경북 7도, 전남 8도, 전북 7도, 충남 7도, 충북 7도, 강원영서 5도, 강원영동 10도, 제주 13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어 해가 뜨는 낮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20도, 수원 22도, 춘천 19도,강릉 20도, 대전 21도,광주 대구 21도,부산 22도,울산 20도,창원 제주 21도로 전망된다.

일교차가 큰 가운게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질 전망이다. 바람의 영향으로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전국 모든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오염된 대기 농도가 누적되면서 서울, 경기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일 수 있다.

10월을 맞아 당분간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 현상이 이어지겠다. 천문조로 인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인 만큼 저지대는 침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므로 외출 시 옷차림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지역별 상세 기온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