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SK, 9년만에 유니폼 디자인 바꾼다
상태바
SK, 9년만에 유니폼 디자인 바꾼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5.01.19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유니폼 단순화·원정 유니폼은 웜 그레이 색상 채택…얼트 유니폼도 선보여

[스포츠Q 이세영 기자] SK 와이번스가 9년 만에 유니폼을 디자인을 변경했다.

SK은 19일 팀 정체성을 강조한 신규 유니폼 세 종류를 공개했다. 2006시즌 이후 9년 만에 선수단 유니폼에 변화를 준 SK는 첨단 소재를 사용, 경기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먼저 홈 유니폼은 흰색 바탕에 기존 유니폼의 라인을 없앤 단순한 디자인으로, ‘SK Wyverns’ 로고를 부각시켰으며 원 팀을 강조하기 위해 유니폼 뒷면에 선수 이름을 제외했다.

또 원정 유니폼은 SK 레드와 조화를 고려한 웜 그레이 색상을 채택했고 역시 기존 유니폼의 라인을 없앴다.

▲ SK가 9년 만에 유니폼 교체를 단행했다. 왼쪽부터 얼트 유니폼, 홈 유니폼, 원정 유니폼.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마지막으로 얼트 유니폼은 1947년 도시 대항 야구대회에서 우승을 거둔 인천군(仁川軍) 유니폼을 재현, 지역 팬들과 교감을 얻고자 미색 바탕에 연고지인 인천(Incheon)을 SK 로고와 함께 가슴에 새겼다.

선수단은 올 시즌 일요일 홈경기마다 얼트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SK는 2005년과 2014년에 한 차례씩 인천군 유니폼을 재현한 올드 유니폼을 선수단이 입고 경기에 나서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SK는 2002년 8월 24일과 25일 문학 두산전에서 ‘꿈★의 유니폼’을 착용해 국내 프로야구 최초로 얼트 유니폼을 도입하기도 했다.

홈과 원정 유니폼에는 빨간색 모자를, 얼트 유니폼에는 검정색 모자를 착용한다. 이번에 공개된 새 유니폼은 시범경기 홈 개막에 맞춰 온·오프라인 와이번스샵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syl015@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