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내일날씨] 주말 오전 서울·창원·부산·인천 등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 기상청 "외출 시 마스크 필수"
상태바
[내일날씨] 주말 오전 서울·창원·부산·인천 등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 기상청 "외출 시 마스크 필수"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0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오전에 내린 비가 그치고 잠시 대기가 깨끗해졌지만, 다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떨어졌다. 토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새벽 한때 구름이 많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9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토요일인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새벽에서 아침 사이에 구름많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사진=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현재 동해상과 서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서해중부 먼바다와 동해중부 앞바다는 오늘 오후 6시를 기해 해제되겠으나, 동해 먼바다는 내일(10일)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도 오늘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10도 ▲춘천 5도 ▲강릉 10도 ▲대전 7도 ▲전주 8도 ▲광주 7도 ▲대구 5도 ▲부산 10도 ▲제주 12도로 예상된다. 이어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5도 ▲춘천 15도 ▲강릉 18도 ▲대전 18도 ▲대구 19도 ▲부산 20도 ▲제주 19도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오전까지 해안과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고, 내륙에도 바람이 세차게 불어 체감온도는 낮아질 전망이다.

최근 대부분 지역의 대기상태가 좋지않아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내일 역시 아침부미세먼지 농도는 '한때나쁨', 초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자외선 지수 '보통', 오존 지수 '보통' 단계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수시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외출 시 마스크를 지참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지역별 상세 기온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