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이슈Q]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설' 입장 번복 사과… 형 산체스 '침묵'
상태바
[이슈Q]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설' 입장 번복 사과… 형 산체스 '침묵'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11.2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님의 사기설에 대해 두 번째 입장문을 발표했다. 사기설이 모두 허위이고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첫 입장문과는 달리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21일 오전 마이크로닷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최초 뉴스기사 내용에 대해 사실무근이며 법적대응을 준비하겠다는 입장 발표로 두 번 상처를 드렸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닷 [사진= 마이크로닷 SNS]

 

또한 "부모님께 피해를 입으셨다고 말씀하신 분들을 한 분 한 분 직접 만나 뵙고 말씀을 듣겠다"고 덧붙였다.

이후 마이크로닷은 뉴질랜드로 이민 갈 당시 자신은 5살이었고, 보도 이후 부모님과 이야기하기 전까지 해당 사건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가고 설명했다.

그는 "어제 저의 입장 발표 후 올라온 다른 뉴스 기사들을 보고 많은 생각을 했고, 매우 고통스러웠다. 아들로서, 제가 책임져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 만나 뵙고 말씀 듣겠다"라며 "이번 일로 상처 입으신 분들과 가족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한국에서 살 던 시절 동네 사람들에게 거액을 빌린 뒤 뉴질랜드로 야반도주 했다는 내용의 글이 빠르게 확산됐다. 마이크로닷은 해당 내용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하며 부인했지만 마이크로닷 부모가 피해자들로부터 피소된 사실까지 확인되며 논란은 더욱 커졌다.

 

산체스 [사진= 산체스 SNS]

 

마이크로닷은 부모 사기설로 인해 현재 출연 중인 '도시어부' 등의 프로그램 하차 요구를 받기도 했다.

또한 20일 오후 마이크로닷 부모는 YTN 뉴질랜드 리포터를 통해 "여권을 만드는대로 입국해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고, 경찰 측은 마이크로닷 부모와 신 씨의 동일인 여부를 특정해야 하는 것이 먼저라면서도 "마이크로닷 부모가 해외에서 돌아오지 않는다면 인터폴에 범죄인 인도 요청을 할 수 있다"고 재주사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사기 논란에 대해 진화에 나선 가운데 그의 형 산체스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 해당 논란이 시작된 이후 꾸준히 침묵을 지키고 있는 산체스 역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