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4 22:54 (월)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 2군 연고 MOU, 화성→고양
상태바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 2군 연고 MOU, 화성→고양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11.22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BO리그(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가 퓨처스팀(2군) 근거지를 경기도 고양시로 이전하는데 합의했다. 

넥센은 21일 고양시청에서 2군 연고를 기존 경기도 화성시에서 고양시로 옮기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준상 넥센 대표와 이재준 고양시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팀명을 '고양 히어로즈'로 하고 고양 국가대표 야구훈련장을 홈구장으로 쓰기로 합의했다.

 

▲ 넥센 히어로즈와 고양시는 21일 2군 연고 이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박준상 대표는 “고양 히어로즈가 단순히 훈련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미국 마이너리그처럼 지역 밀착을 통해 지역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퓨처스리그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 역시 “넥센 히어로즈 퓨처스팀이 고양에서 새 출발을 하게 돼 기쁘다"며 "105만 고양시민과 함께 열렬히 환영한다"고 화답했다.

넥센은 "앞으로 고양 히어로즈는 지역 밀착 마케팅을 강화해 다양한 홈경기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관내 유소년과 아마추어 야구팀 지원을 통해 엘리트 선수 육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넥센은 지난 2014년부터 올 시즌까지 5년 동안 화성 히어로즈를 운영해 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