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외부자들', '혜경궁 홍씨' 사건 두고 의견대립… 진중권 VS 이동관 논쟁은?
상태바
'외부자들', '혜경궁 홍씨' 사건 두고 의견대립… 진중권 VS 이동관 논쟁은?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27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외부자들'의 이동관 전 홍보수석과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혜경궁 홍씨' 사건을 두고 논쟁을 벌인다.

27일 오후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 채널A  ‘외부자들’에서는 이재명 지사와 관련된 논란인 '혜경궁 홍씨' 사건을 가지고 격렬한 토론을 진행한다. 이날 토론에서 이동관 전 홍보수석과 진중권 교수는 첨예한 대립을 보여준다.

 

[사진=종합편성채널 채널A '외부자들' 방송화면 캡처]

 

지난 4월 경기도지사 경선 과정에서 ‘혜경궁 김씨’라는 트위터 계정과 아이디로 민주당 전해철 의원에 대한 허위 비방 글은 물론 문재인 대통령과 故 노무현 前 대통령에 대한 비난 글이 올라오며‘혜경궁 김씨’ 사건이 이슈가 되었다.

현재 검찰에 이 지사가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있어 논란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 사건으로 더불어민주당 내 이재명 지사 거취 문제도 화두에 오르고 있다. 

진중권 교수는 “트위터 본사 협조나 김혜경 씨가 휴대폰을 내놓지 않는 한 확증이라는 건 있을 수 없다”며 회의적 반응을 보였다.

이에 반해 이동관 전 수석은 “이 정도면 99% 유죄 받을 것”이라며 “차고 넘치는 증거로 유죄 판결을 받을 것”이라며 강하게 주장했다.

혜경궁 홍씨 사건으로 논란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행보를 보고 외부자들이 이떤 평가를 남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