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2TV 생생정보' 의왕 레일바이크·서대문 안산 등 일출·일몰시간 알고 가면 좋은 명소는?
상태바
'2TV 생생정보' 의왕 레일바이크·서대문 안산 등 일출·일몰시간 알고 가면 좋은 명소는?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2.3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신탕·더덕요리·황태구이 맛집까지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일출·일몰 명소들을 소개한다. 서울 근교에서 새해를 맞이할 명소를 함께 알아보자. 이와 함께 해신탕·더덕요리정식·황태구이·황태해장국 등 연말연시 모임 추천 맛집까지 함께 공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저녁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서는 '정보 끝판왕' 코너를 통해 일출·일몰 명소를 공개한다. 해넘이를 감상하는 방법으로는 인천시 옹진군 영흥면에 위치한 선재도 카페,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레일바이크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대문구청에서는 구민 등 1500여 명과 함께 서대문구 안산 봉수대 인근에서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사진동호회, 산악회에서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두물머리를 찾아 해돋이를 감상했다.

 

[사진=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쳐]

 

연말연시 잦은 모임을 위한 맛집 추천도 이어졌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해신탕 맛집을 찾은 손님들은 "육해공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좋다", "삼계탕만 먹다가 전복, 해산물이 들어간 걸 먹으니까 국물이 훨씬 시원한 것 같다"고 감탄했다. 

이 맛집의 해신탕에는 문어, 닭, 전복이 한 그릇에 담겨 '육해공'의 푸짐한 맛을 즐길 수 있다. '2TV 생생정보'에서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담백한 맛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대구 동구에 위치한 더덕요리정식 맛집에서는 더덕구이, 수육, 더덕튀김을 비롯해 14가지 반찬이 나온다. 여기에 더덕송이 영양밥까지 푸짐한 한 상이 제공된다. 이 맛집은 제주도에서 더덕을 공수해 당일 사용하는 양만 껍질을 벗겨 사용한다. 신선한 더덕을 사용하는 것이 이 맛집의 비결이다.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황태구이·황태해장국 맛집은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미 황태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이 맛집은 푸짐한 한 상에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한옥 인테리어로 꾸며져 가정집을 방문한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단체 손님을 위한 자리도 마련돼 있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맛집들은 '2TV 생생정보'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자세한 위치 정보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직후에는 맛집에 손님이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