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2TV 저녁 생생정보' 4900원 매콤 굴국밥 맛집 소개…통영 굴+천연 조미료 육수 '눈길'
상태바
'2TV 저녁 생생정보' 4900원 매콤 굴국밥 맛집 소개…통영 굴+천연 조미료 육수 '눈길'
  • 심언경 기자
  • 승인 2019.01.0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심언경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4,900원 굴국밥 맛집을 소개했다.

4일 방송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의 '리얼가왕'에서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굴국밥 맛집을 찾았다. 해당 맛집에는 굴국밥을 4,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식당은 국내산 통영 굴을 사용한 굴국밥을 주력 메뉴로 내세웠다. 식당을 찾은 손님들은 저렴하지만 맛이 훌륭한 국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4,900원 굴국밥 맛집을 찾았다. [사진=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제작진은 사장에게 굴국밥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이유를 물었다. 사장은 "사실 이곳은 막국수 식당이다. 겨울에는 손님이 뚝 떨어지니까 적게 남더라도 가게 유지만 하려는 마음에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답했다.

이어 굴국밥의 조리 과정도 공개됐다. 사장은 콩나물을 푹 삶아 낸 물에 대파, 북어 대가리, 무, 양파, 건새우, 다시마 등을 넣어 국밥의 육수를 만들었다. 그리고 표고버섯, 새우, 멸치 등을 갈아 만든 천연 조미료를 육수에 넣어 감칠맛까지 더했다.

강릉이 고향이라고 밝힌 사장은 "강릉에는 섭국과 장칼국수가 유명하다. 굴이 제철이다보니 고향 음식과 접목시켜보자는 마음에 시작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