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방송
'생활의 달인' 나주 탕수육, 짬뽕·강릉 장칼국수·부산 홍초 만두 달인은? 60년 전통 이발의 달인 소개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1.14 20:20 | 최종수정 2019.01.14 20:19:26
  • 댓글 0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전국 방방 곳곳 맛집의 달인들을 소개한다. 나주 인생 짬뽕은 물론 강릉 장칼국수, 부산 홍초 만두 달인이 소개될 예정. 이밖에도 60년 전통의 이발소를 운영하고 있는 이발의 달인도 소개된다.

1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는 나주 인생 짬뽕의 달인이 소개된다. 지난주 탕수육 달인으로 소개된 석임이 달인은 이번에는 짬뽕의 비법을 공개했다. 달갼 반숙을 올린 짬뽕은 해당 중식당의 인기 메뉴다. 기름기가 없고 개운한 맛이 특징. 토란을 사용해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살렸다. 또한 섬초, 도라지로 깔끔한 맛을 살렸다.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는 두 맛집이 소개된다. 강릉에 위치한 장칼국수 집은 특별한 육수의 장칼국수를 판매한다. 6일동안 비밀 재료로 바르고 말리기를 반복한 다시마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콩가루를 넣어 만든 면을 사용해 쫄깃함을 더했다. 

부산에 위치한 중식당의 '홍초 만두'도 소개된다. 만두에 빨간 육즙과 홍고추 양념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홍초 만두의 맛의 비결은 식초다. 볶은 귤껍질에 시원한 무즙을 넣어 죽을 만들고 식초를 넣어 끓이면 귤껍질, 무즙 식초가 탄생한다. 이 식초와 고춧가루를 볶으면 식초의 신맛은 사라지고 고춧가루의 매운맛도 잡을 수 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60년 전통의 이발소를 운영하고 있는 이종완 달인도 소개된다. 60년 동안 가위질을 해온 달인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이발, 면도를 한다고 밝혔다. 단골들 역시 40년 이상의 단골들. 60년대 구매한 물뿌리개나 의자도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 60년 경력의 이발 달인의 남다른 노하우는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한별 기자  juhanbyeol@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한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