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스포츠산업 스포츠경영
축구산업 아카데미 11기 합격하려면? 수강료는?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2.08 16:23 | 최종수정 2019.02.08 16:31:27
  • 댓글 0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K리그 주관단체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축구산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로축구연맹은 오는 14일 오후 2시까지 축구산업 종사 희망자(수료 직후 취업 가능한 졸업예정자, 졸업자 우대), 축구산업으로의 이직을 희망하는 타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받는다. 모집 인원은 30명 안팎이다. 

 

▲ 축구산업 아카데미 9기생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희망자는 축구산업 활성화와 관련한 자유주제를 담은 K리그 발전전략 제안서(자유양식)를 작성해야 한다. 수강료는 30만 원. 자세한 사항은 K리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축구산업 아카데미 11기는 새달 2일 개강한다. 대부분의 일정은 주로 프로축구연맹과 대한축구협회가 함께 쓰는 건물 축구회관의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오는 6월 15일까지 15주 총 75시간 동안 스포츠산업, 스포츠마케팅, 구단 활동, 클럽 매니지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중계방송, 지역밀착 및 공헌활동, 유소년 육성, 국제 업무 등 축구 관련 모든 분야와 관련한 교육을 받는다.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2013년 말 출범한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지난 10기 수료생 포함, 총 357명의 예비 스포츠 인재를 배출한 프로그램이다. 프로축구연맹은 “수료생 중 약 30%가 연맹 및 K리그 각 구단을 비롯한 축구산업에 진출해 활약 중”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민기홍 기자  sportsfactory@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기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