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생활의 달인' 송파 영국 가정식 달인 셰퍼드 파이 비법은?
상태바
'생활의 달인' 송파 영국 가정식 달인 셰퍼드 파이 비법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2.2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꽈배기&떡볶이· 상주 땡초김밥&군만두에 이어 옛날식 키의 달인까지 위치·장소·가격 관심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을 찾아갔다. 서울 송파구 오금로에 숨은 영국 가정식 달인, 강원도 속초 꽈배기, 떡볶이와 경북 상주 땡초김밥, 군만두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옛날식 키의 달인도 시선을 끈다.

지난 1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송파구 오금로에 위치한 영국 가정식 달인, 강원도 속초에서 장사 중인 꽈배기와 떡볶이의 달인, 경상북도 상주의 시장에 위치한 땡초김밥 가게, 옛날식 키의 달인을 찾아갔다.

 

'생활의 달인'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을 찾아갔다. 서울 송파구 오금로에 숨은 영국 가정식 달인, 강원도 속초 꽈배기, 떡볶이와 경북 상주 땡초김밥, 군만두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옛날식 키의 달인도 시선을 끈다.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화면 캡처]

 

먼저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숨은 맛의 달인'에서는 경력은 8년이지만 매력적인 맛을 자랑하는  영국 가정식 달인을 만났다.

영국 음식이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깬 주인공은 30세의 이승환 씨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에서 가게를 운영 중인 그는 색다른 매력으로 손님을 사로잡는 능력자다.

이곳을 찾은 프랑스 레스토랑 셰프는 "영국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서울시에서 몇 안되는 분이다"고 그의 실력을 인정했고, 또 다른 손님은 "영국 음식에 대해 맛이 없다는 편견이 있는데 그런 걸 완전히 깨부술 수 있는 맛집"이라고 칭찬했다.

음식이 나오는 동시에 행복감이 밀려드는 깊이 있는 음식을 만드는 사장님음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이다. 오븐에서 갓 꺼낸 빵, 오리와 토마토의 완벽한 변신을 이끌어낸다. 

이날 선보인 음식 중 가장 시선을 끈 건 셰퍼드 파이. 달인은 "파이는 아니지만 감자가 퍼진 모습이 파이와 닮아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설명했다. 영국의 소울푸드 중 하나인 셰퍼드 파이는 소고기와 토마토 소스의 조화가 일품이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에서 장사 중인 꽈배기와 떡볶이의 달인 김동길(男·65세) 씨도 만났다.

경력 50년을 자랑하는 김동길 씨가 이곳에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꽈배기와 떡볶이는 매력 넘치는 손맛이 가득 담겨 있다. 제작진은 이날 방송을 통해 맛의 핵심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제작진은 김동길 달인과 쌍벽을 이룰 분식집을 또 하나 공개한다. 경상북도 상주시 중앙시장길에 위치한 이 가게는 땡초김밥과 군만두가 매력적이다. 경력 39년의 문선자 달인(女·66세)은 차원이 다른 달인만의 또 다른 비법을 공개한다.

이밖에도 겨나 싸라기를 날려서 곡식을 걸러내는 데 쓰이는 농기구인 옛날식 키의 달인 김계일 씨가 등장해 남다른 노하우를 선보인다. 올해 79세가 된 김계일 달인의 경력은 무려 61년. 

제작진은 "우리 전통 명맥을 잇는 김계일 달인은 우수한 품질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구하기도 쉽지 않은 버들 새순과 칡을 직접 채취해 손수 다듬고 햇볕에 말려서 사용하고, 18살에 장인에게 배우기 시작해 백발이 된 지금까지 축적된 노하우로 정교하고 빠른 손기술로 모두를 사로잡았다"고 전한다.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은 지난 2005년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35분 재방송.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