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7 (금)
강원도, 개편 '유튜브' 채널 4일 개국 '젊고 창의적 강원 콘텐츠 담는다'
상태바
강원도, 개편 '유튜브' 채널 4일 개국 '젊고 창의적 강원 콘텐츠 담는다'
  • 안효빈 기자
  • 승인 2019.03.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렬 정가은 박기량 최수임 등 축하영상

[스포츠Q(큐) 안효빈 기자] 강원도가 기존 유튜브 채널을 대폭 개편해 사실상 새로운 유튜브 채널의 개국을 진행한다. 여기에 한국은 물론 베트남 등 다국적 스타들이 축하영상으로 개국의 성공을 기린다. 
  
강원도만의 특별한 매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기획 콘텐츠로 녹여내 젊은 층에게 강원도를 부각하고 젊은 강원, 역동적 강원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강원도가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서비스 유튜브를 활용해 기존의 정책홍보영상 단순게시 위주의 채널운영방식을 벗어나기로 선언한 것이다.  

 

[사진= 강원도 제공/연합뉴스]

 

강원도 유튜브 개국 영상에는 지상렬, 정가은, 강성범, 배우 최수임, 치어리더 박기량 등 국내 스타들의 축하메시지가 담겨질 예정이다. 최수임은 현재 방영중인 sbs월화드라마 ‘해치’에서 이금의 부인역할로 활약 중인 강릉 출신의  배우이고, 박기량은 강원도 홍보대사이다. 

또한, 탄흐엉, 홍푹 등 베트남의 국민MC와 비정상회담의 브라질대표 카를로스 고리토도 축하영상에 동참할 예정이다.
  
강원도 유튜브 채널은 6개의 분야로 주에 1회씩(매주 화요일) 회당 3~5분 분량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오는 4일 개국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유명성우이자 방송인 안지환의 필수 꿀정보 차트쇼 ‘강원인싸 쑈쑈쑈’, 이유커플의 강원도와 썸타기 ‘강원썸’, 강원도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문답쇼 ‘걍터뷰’, 강원도 소식을 한 번에 몰아보는 ‘강원몰’ 등 4개의 콘텐츠가 정기적으로 게시된다. 
  
이외에도 정책이 흐르는 공간 ‘정류流;소’, 강원도정 생중계 ‘강원LIVE’ 등 2개 콘텐츠는 비정기 분야로 운영될 계획이다. 강원도 출신 스타나 유명 성우, BJ들을 비롯하여 도청 주무관이 리포터로 직접 출연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줄 전망이다. 
  
강원 유튜브 채널은 또한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행정서비스, 관심도 높은 현안을 집중 조명하여 분석하고, 구독이벤트 등을 수시 진행하여 구독자들의 참여, 쌍방향 소통을 이끌어내 채널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채널 개편 관련 신주호 강원도 대변인은 “남녀노소 불문, 소소한 관심사부터 다양한 생활정보까지 유튜브를 통해 다수의 생활정보를 접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는 창의적 콘텐츠, 다양한 세대의 정보수요자들과의 교감형 콘텐츠로 평화번영 강원시대 한반도의 중심이 될 강원도만의 특별함을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원도는 한국인이 가고 싶어 하는 국내관광지 1위로 선정될 만큼 다양한 관광 콘텐츠들이 많이 산재되어있는 곳이다. 이는 최근 여행을 즐겨하는 젊은 층들의 욕구와 잘 맞아떨어질 수 있다. 이번 유튜브 채널 개편이 강원도에 당초 계획대로 ‘젊은 감각’과 ‘역동성’을 부여해 강원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