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TV본색] '수미네 반찬' 닭갈비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과 비교하니? 오징어장조림 눈길
상태바
[TV본색] '수미네 반찬' 닭갈비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과 비교하니? 오징어장조림 눈길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3.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 표 닭갈비 레시피가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수미네 반찬' 공개된 김수미의 닭갈비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며 백종원이 소개한 레시피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27일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 표 닭갈비 레시피가 공개됐다.

 

[사진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먼저 닭을 뼈에 바른 후 닭살을 휜 우유에 30분 담가 물에 헹군 후 먹기 좋게 자른다. 닭다리 살 430g 기준 고춧가루 4큰술, 고추장 1큰술, 마늘 1큰술, 설탕 2 작은술, 매실 1큰술, 진간장 1큰술 후추를 조금 넣고 버무려 닭고기를 재운다.

이후 양파 반개를, 대파, 단호박, 고구마를 썰고 떡을 준비, 당근 1/3, 홍고추 청양고추, 양배추, 깻잎을 썰어 부재료를 준비한다. 팬에 물 약간과 닭을 넣고 썬 야채를 넣고 볶는다.

고구마가 익으면 떡과 양파, 양배추를 넣고 이후 조금 끓인 후 대파를 넣고 참기름을 한큰술 넣는다. 깻잎은 마지막에 넣고 졸인다.

다 먹고 난 뒤에는 양념에 잘게 썬 당근과 양파, 호박을 넣고 밥과 함께 볶은 다음 계란을 넣고 치즈를 섞는다. 밥 위에 김가루를 뿌리면 닭갈비 볶음밥이 완성된다.

 

[사진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된 백종원의 닭갈비 레시피는 김수미 표 레시피보다 더 간단하다.

설탕, 간장, 고추장, 맛술, 마늘을 종이컵 반컵씩 넣어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농도는 고춧가루로 적당히 조절한다. 후추와 참기름을 넣어 감칠맛을 더하고 닭을 양념을 듬뿍 넣어 잰다.

고구마, 당근, 감자, 양파, 고추, 파, 양배추를 부재료로 준비한다. 양배추도 많이 썰고 물을 두르고 부재료와 닭을 타지 않게 굽는다.

이날 '수미네 반찬'에서는 닭갈비 못지 않은 밥도둑인 오징어 장조림 만들기 비법도 공개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