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괴물 피지컬' 호날두가 공개한 몸짱되는 15가지 비법
상태바
'괴물 피지컬' 호날두가 공개한 몸짱되는 15가지 비법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5.02.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탈 관리-수면 중요성 강조, 규칙적 생활-식단이 비결

[스포츠Q 민기홍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0·레알 마드리드)가 자신이 ‘몸짱’이 된 비결을 밝혔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7일(한국시간) 호날두의 운동 비법을 전했다. 호날두는 자신의 속옷 브랜드 CR7 신상 화보를 공개하며 어떻게 ‘괴물 피지컬’을 지니게 되었는지에 대한 15가지 비법을 전했다.

그는 “철저히 술을 피하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라, 규칙적으로 식사하라” 등의 조언부터 “어디서나 습관적으로 운동하라, 안정을 취하라, 좋은 음악과 함께하라”까지 자신의 비법을 아낌없이 전수했다.

2003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했을 때는 호리호리했던 그는 부단한 노력으로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만들었다. 파워와 스피드를 두루 갖춘 그는 수비수와의 몸싸움에서 결코 밀리지 않으며 미국프로농구(NBA) 선수를 연상케 하는 점프력까지 지녔다.

다음은 호날두가 공개한 비법 15가지.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몸을 단련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정신력은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 체력만큼 중요하다.

절제하라. 운동 루틴을 세워 끊임없이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라.

목표를 설정하라. 집중력을 향상시켜줄 것이며 당신을 앞으로 나아가게끔 할 것이다.

파트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을 권장한다. 경쟁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특히 비슷한 수준의 파트너와 함께한다면 서로를 자극시킬 것이다.

적절한 수면은 매우 중요하다. 나는 경기를 앞둔 날은 특히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잠은 근육이 회복되도록 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웜업이 부상을 막는다. 웜업으로 운동장 몇 바퀴를 돌고 스트레칭을 하고 심장강화운동을 한다. 트레드밀이든 가볍게 뛰든 이와 유사한 것들을 당신의 트레이닝에 적용하라.

섞어라. 카디오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는 힘과 스태미나를 동시에 기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또한 같이 해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높은 강도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스태미나를 늘려 준다. 팀 훈련에서 단거리를 전력질주로 뛰는 것을 한다. 당신도 헬스장에서든 야외에서든 적용하라.

카디오 세션은 근지구력, 스태미나를 끌어올리는데 아주 중요한 과정이다. 한번에 30분 정도씩 하면서 점점 강도와 횟수를 늘려라.

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운동하라. 자기 전 후 침대에서 할 수 있다. 습관화해서 루틴만 만들면 쉬운 일이다.

좋은 식단이 수반돼야만 한다. 고단백질 식사를 한다. 탄수화물과 과일, 채소를 즐긴다. 특히 생선을 좋아한다.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피한다.

갈증은 피하라. 물을 마시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술은 피해야 한다.

규칙적으로 먹어라. 규칙적으로 운동하려면 더 나은 퍼포먼스를 위해 에너지 레벨도 함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때로는 하루에 6끼를 먹기도 하는데 이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이기 위함이다.

좋은 음악도 중요하다. 이는 주변의 상황을 차단해주며 동기부여를 해주고 최선을 다할 수 있게 도와준다. 난 힙합과 레게를 좋아한다.

평온함을 유지하라. 운동이 아무리 중요하다고 하더라도 평온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것이 신체와 정신을 최고로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난 가족, 친구들과 시간을 보낸다. 나를 평온하게 만들어주고 긍정적으로 사고하게 만들어주는 요소들이다.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