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22:37 (금)
'개선기간 1년' 셀바스AI "필요한 모든 조치, 기업가치 높일 것"
상태바
'개선기간 1년' 셀바스AI "필요한 모든 조치, 기업가치 높일 것"
  • 석경민 기자
  • 승인 2019.04.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석경민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23일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상장폐지 사유발생 이의신청 관련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1년간의 개선기간을 부여 받았다. 
 
개선기간 이내에 재감사를 받거나 2019년 재무제표에 대해 외부감사인으로부터 적정의견을 받으면 관리종목 해제 및 주식거래가 재개된다.
 
셀바스AI는 종속회사 셀바스헬스케어의 한정의견 사유를 우선적으로 해소한 후, 재감사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11일 셀바스 헬스케어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결정하는 등 종속회사의 재무안정성 및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검토, 진행하고 있다.

 

 

셀바스AI 측은 "재감사 등에서 적정의견을 받을 수 있도록 신중하게 방안들을 검토할 뿐만 아니라 결정된 방안에 대해서도 빠르게 실행으로 옮기고 있다"며 "감사의견과는 무관하게 영업, R&D 등 기존 사업현황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번 개선기간 동안 전사적 차원에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셀바스AI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금융, 자동차, 헬스케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의 AI 코어기술과 이를 융복합한 AI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셀바스AI의 모든 기술은 머신러닝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최근엔 기술력을 활용한 메디컬 인공지능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최초 의료 녹취 솔루션부터 질병 예측 솔루션, 메디컬 음성 챗봇 등 의료혁신을 선도하는 인공지능 기반 메디컬 솔루션을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빠르게 상용화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