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19:00 (토)
무신사 바캉스 세일, 국내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 이미지를 쌓기까지
상태바
무신사 바캉스 세일, 국내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 이미지를 쌓기까지
  • 박영주 기자
  • 승인 2019.06.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주 기자] 무신사 바캉스 세일, 어느 정도나?

국내 최대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가 바캉스 세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8일 무신사는 바캉스 세일 이벤트를 시작했다. 18일 하루 동안 최대 80% 랜덤 쿠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무신사에 입점한 142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그렇다면 국내 최대 편집숍이라는 무신사는 어떤 쇼핑몰일까?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가 바캉스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 무신사 홈페이지 화면 캡처]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가 바캉스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 무신사 홈페이지 화면 캡처]

 

무신사는 2003년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에서 시작한 쇼핑몰이다. 무신사의 뜻은 본래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의 준말인 '무신사'로 운동화에 관심이 많은 누리꾼들이 모이던 인터넷 커뮤니티였다. 이후 패션에 관심 있는 누리꾼들이 모여 정보를 나누던 무신사는 패션 정보를 제시하는 웹 매거진을 내놓기도 했다. 2009년부터는 쇼핑몰인 '무신사 스토어'를 설립해 온라인 편집샵으로 주목받았다.

'편집숍'이란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하는 백화점 형식의 쇼핑몰이다. 무신사는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같은 유명 스포츠 브랜드부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트리트 브랜드 등 다양한 가격대의 브랜드들이 입점해 패션에 관심이 있는 10대 20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쇼핑몰이다.

남성 의류, 남녀공용 의류를 주로 다루는 무신사는 여성들을 위한 쇼핑몰인 우신사를 지난 2016년 새롭게 열며 주목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제제작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론칭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무신사가 온라인 편집숍 중 가장 큰 인기를 자랑하는 이유는 약 3000개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의 입점과 배송료 무료 서비스 때문이다. 무신사는 가격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제품을 무료로 배송해준다. 매달 회원 등급에 따라 쿠폰을 지급해 소비자들의 쇼핑 욕구를 자극하는 점 역시 특별한 점이다.

무신사는 TV광고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무신사의 유튜브 채널 'ON스트릿'이 주목을 받았다. 'ON스트릿'의 MC는 모델 정혁이다.

'무신사 룩'이라는 인터넷 농담이 있을 만큼 무신사는 국내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 이미지가 됐다.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의 여름 맞이 바캉스 세일 이벤트에 무신사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