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19:56 (금)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펀딩, 의미와 가치 통했다! 참여 방법은
상태바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펀딩, 의미와 가치 통했다! 참여 방법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8.1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같이 펀딩'이 첫 방송부터 뜨거운 반응을 시청자들에게 얻고 있다. 배우 유준상의 태극기함 크라우딩 펀딩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18일 방송된 MBC '같이 펀딩'에서는 배우 유준상의 국기함 크라우딩 펀딩 도전기가 그려졌다. 크라우딩 펀딩이란 하나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다수의 사람들이 후원을 통해 자금을 마련해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것이다. 

'같이 펀딩'에서는 배우 유준상이 국기함(태극기함) 펀딩으로 첫 크라우딩 펀딩 도전을 했다. 

'같이 펀딩' 유준상 [사진 = MBC '같이 펀딩' 방송화면 캡처]
'같이 펀딩' 유준상 [사진 = MBC '같이 펀딩' 방송화면 캡처]

 

유준상의 '태극기함 프로젝트'는 태극기의 역사와 의미를 되살리는 프로젝트다. 태극기, 태극기함이 얼마나 가치있는지에 대한 공감을 목표로 한다. 이날 방송에서 유준상은 역사강사 설민석을 만나 국가와 애국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태극기에 담긴 '자주 독립의 의지', '화합과 통일의 정신'도 방송을 통해 알려졌다.

설민석은 진관사에서 독립운동을 펼쳤던 백초월 스님의 이야기도 전했다. 백초월 스님은 조국 독립 운동에 힘쓴 독립운동가로 광복 1년 전 청주교도서에서 순국했다. 설민석은 "스님의 묘가 있었지만 6.25 전쟁으로 사라졌다. 관련 기록이 없어 알려지지 않았다가 10년 전인 지난 2009년 진관사에서 보따리가 발견되며 기록물이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진관사 보따리에서 발견된 중요한 기록물은 독립신문, 경고문, 신채호의 '신대한' 등 독립운동과 관련된 귀중한 자료들이다. 초월스님이 직접 그린 태극기도 있었다. 

크라우딩 펀딩 참여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유준상의 태극기함 프로젝트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해피빈은 네이버 아이디로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 = 네이버 해피빈 '같이 펀딩' 이미지]
[사진 = 네이버 해피빈 '같이 펀딩' 이미지]

 

유준상 태극기함 프로젝트는 일정 금액 참여시 태극기, 국기봉이 포함되어 있는 태극기함을 후원자에게 리워드로 배송한다. 태극기와 태극기함의 디자인은 오는 9월 말 공개될 예정이다.

'유준상 태극기함 프로젝트'는 10월 중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현재 목표인 815만원을 훨씬 넘긴 2억 4천만원의 금액이 모인 상태다.

'같이 펀딩'은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의 새 예능으로 방송 전부터 주목 받았다. '같이 펀딩'이 첫 방송부터 태극기의 가치와 의미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유준상 태극기함 프로젝트 참여 방법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