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경기소방, 故 설리 동향보고서 유출 '대국민 사과문' 발표
상태바
경기소방, 故 설리 동향보고서 유출 '대국민 사과문' 발표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10.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가수 겸 배우 故 설리 사망과 관련된 구급활동 동향보고서가 유출된 것에 대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공식으로 사과했다.

17일 오후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기자회견을 통해 “119구급대의 활동 동향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데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 [사진=연합뉴스]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 [사진=연합뉴스]

 

이날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은 “설리의 사망 관련 동향보고는 성남소방서 119구급대에서 작성된 것으로 보고서 양식이 도 소방재난본부에 보고하는 양식과 일치한다”면서 “자체 조사 결과 이 문건은 동향보고를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지난 14일 오후 3시 20분쯤 한 직원에 의해 SNS로 유출됐으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확산됐다”고 말했다.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 [사진=연합뉴스]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 [사진=연합뉴스]

 

또한 그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누구보다 모범이 돼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 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럽다. 문건을 유출한 내부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고, 사실관계가 확인될 경우 엄중하게 문책할 예정”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지난 14일 오후 설리가 숨진 채 발견된 당시 유명 검색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사망 사실과 일시, 주소 등이 담긴 소방 내부문건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경찰 관계자는 “현재 문건 유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자체 조사 중”이라고 말했고, 소방당국은 해당 문건이 소방서 내부 문건임을 확인한 뒤 각 포털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진 등에 삭제를 요청했다.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사과문]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사과문]

 

설리는 지난 14일 오후 3시 21분께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심곡동 전원주택 2층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최초 신고자인 매니저에 따르면 설리는 우울증을 앓았고, 현장에는 그의 평소 심경이 담긴 메모가 발견됐다. 유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