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경제 단신] KEB하나은행,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경제 단신] KEB하나은행,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 이수복 기자
  • 승인 2019.11.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수복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5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방윤미)와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투명한 회계처리를 기반으로 하는 보육환경 조성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은 △ 회계관리시스템 사용자와 관리자 모드 구축, 지원, 운영 △ 계좌, 클린카드 발급 완료한 직장어린이집 등의 회계업무 지원 △ 시스템 연계, 회계업무지원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유지보수 △ 시스템 관련 교육 및 계좌, 클린카드 접수 및 발급 지원 등을 하게 된다.

KEB하나은행은 5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근로복지공단,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 종료 후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왼쪽)이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방윤미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 회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5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근로복지공단,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 종료 후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왼쪽)이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방윤미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 회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근로복지공단과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는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KEB하나은행과 유기적인 협조로 직장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의 가입 및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까지 전국에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으로 보육인프라 확충을 통해 저출산, 육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중이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심경우 근로복지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투명한 회계처리와 효율적인 시스템 개선으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장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과 가정의 양립,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