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SQ현장] 더 강렬해진 에버글로우, '독보적 퍼포먼스' 걸그룹의 성장기
상태바
[SQ현장] 더 강렬해진 에버글로우, '독보적 퍼포먼스' 걸그룹의 성장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2.0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스포츠Q(큐) 글 김지원 · 사진 손힘찬 기자] 두 장의 싱글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대세 글로벌 걸그룹로  떠오르고 있는 에버글로우가 첫 번째 미니 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로 2020년 '걸그룹 대전'의 시작을 화려하게 연다.

3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에버글로우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아샤는 "세 번째 앨범인만큼 조금 더 성장하고 발전한 모습 보여드리겠다"는 컴백 소감을 전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로 컴백한 에버글로우(EVERGLOW)

 

# 에버글로우 아이덴티티+성장 담은 '레미니선스'

에버글로우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는 지금껏 공개된 적 없는 에버글로우의 스토리와 서사를 처음으로 표면에 드러낸 앨범으로, 그룹의 시그니처인 강렬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음악적 성장을 통한 에버글로우의 무한한 가능성을 모두 담아냈다.

타이틀곡 ‘던던(DUN DUN)’은 가슴을 울리는 강력한 브라스가 매력적인 곡으로, 당당하고 주체적인 이 시대 사람들의 모습을 대변하는 가사와 에버글로우 특유의 강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무대로 기대를 모은다.

엑소 ‘으르렁’, 레드벨벳 ‘덤덤’ 등 수많은 히트곡들의 가사를 탄생시킨 작사가 서지음과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Olof Lindskog, Gavin Jones, Hayley Aitken, 72가 공동으로 작업에 참여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아는 "처음 들었을 때 저희 퍼포먼스가 그려졌다. 콘셉트와도 맞았고 멤버들과 색깔도 잘 맞았던 곡이다"라고 전하면서 "사랑에 빠졌다. 준비하면서 얼른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 뿐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온다 역시 "에버글로우의 색과 퍼포먼스를 가장 잘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다. 멤버 개개인의 매력과 퍼포먼스를 쏟아부었다"고 설명했다.

에버글로우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는 타이틀곡 뿐 아니라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당당히 맞서 싸워나가는 요즘 세대를 대변한 ‘살루트(SALUTE)’, 강한 누군가와 보이지 않는 싸움을 하고 있는 그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매혹적인 곡 ‘플레이어(PLAYER)’, 지금껏 공개된 적 없는 에버글로우의 스토리와 서사가 서서히 공개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노 라이(No Lie)’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런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매 앨범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면서 "수록곡을 들어보시면 (강렬한 콘셉트 뿐 아니라) 통통 튀고 러블리한 모습도 있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한다"고 전해 첫 번째 미니앨범을 통해 보여줄 다양한 모습에 기대를 모았다.

 

타이틀곡 ‘던던(DUN DUN)’은 에버글로우 특유의 강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무대로 기대를 모은다.

 

# "이번엔 무대 부술 차례"… '퍼포먼스 맛집' 에버글로우의 자신감

지난해 3월 데뷔한 에버글로우는 단 2장의 싱글을 발매한 신예임에도 불구하고 음악방송 1위, 아이튠즈 K-POP 차트 26개국 1위, 애플뮤직 K-POP 차트 10개국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 등 해외 차트에서도 핫한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슈퍼 루키로 급부상중이다.

세 번째 미니앨범인 '레미니선스(reminiscence)'의 타이틀곡 '던던(DUN DUN)'을 통해서도 에버글로우는 더욱 더 강렬하고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글로벌 케이팝 팬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현은 강렬한 콘셉트에 대해 "에버글로우만의 독보적인 색깔과 콘셉트를 잘 표현하려고 하다보니까 점점 강렬해지고 세다는 느낌을 받으시는 것 같다. 다른 그룹과의 차별점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런 역시 "멤버들 모두 지금 컨셉을 좋아한다"고 덧붙여 기대를 모았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에버글로우는 이번 앨범의 키워드는 '성장'이라고 밝혔다. 리더 이유는 "이번 앨범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성장'이라고 말하고 싶다. 첫 미니앨범인만큼 저희의 아이덴티티인 강렬한 퍼포먼스와 음악이 잘 표현됐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에버글로우는 2월 컴백 대전의 첫 주자다. 특히 쟁쟁한 걸그룹들이 컴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에버글로우는 '무대를 부수는 아이돌'이 되고싶다는 포부를 전해 시선을 모았다.

미아는 "많은 분들께 저희를 좀 더 각인시키고 싶다. '이게 에버글로우지', '역시 에버글로우'라는 얘기 들을 수 있도록 파이팅 넘치게 활동하겠다"고 전했으며 아샤 역시 "열심히 준비한 만큼 믿고 듣는, 믿고 보는 에버글로우가 되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2월 '컴백 대전'을 앞두고 에버글로우는 '무대를 부수는 아이돌'이 되고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날 끝으로 에버글로우는 이번 앨범 활동 목표가 '음악방송 1위'라고 밝혔다. 1위 공약을 묻는 질문에 시현은 "팬 분들과 맛있는 밥이라도 함께 하고 싶은 바람이 있다. 무대 공약은 파트 체인지를 하기로 했다"며 "꼭 꿈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이날로 예정되었던 에버글로우의 팬쇼케이스를 취소했으며, 팬쇼케이스 영상은 추후 브이라이브 및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에버글로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