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연예인 코로나 기부, 공유·정우성·손예진·강호동 '선한 영향력'
상태바
연예인 코로나 기부, 공유·정우성·손예진·강호동 '선한 영향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2.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자가 1500명을 넘어서고 사망자가 12명까지 늘면서 국민들의 공포와 불안이 커지고 있다. 이에 연예인들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이웃을 돕고,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공유 소속사에 따르면 26일 공유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1억원을 기부했다. 배우 정우성 역시 같은 날 사랑의 열매에 1억원을 기부했다. 공유와 정우성의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면역 취약계층의 감염예방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매니지먼트 숲, 아티스트컴퍼니 제공]
배우 공유, 정우성 [사진=매니지먼트 숲, 아티스트컴퍼니 제공]

 

강호동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성금 1억원을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강호동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으로 사회적 단절 위기에 놓인 아동과 가족을 중심으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태풍, 강원도 산불, 폭우 피해 등 여러 재해나 재난상황에 어김없이 힘을 보태온 유재석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다. 배우 김혜수 역시 같은 재단에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배우 손예진 [사진=스포츠Q(큐) DB]
배우 손예진 [사진=스포츠Q(큐) DB]

 

난치병 소아환자 후원과 저소득 장애아 후원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해온 대구 출신 배우 손예진은 성금 1억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면서 "대구는 나고 자란 고향이자 부모님이 살고 계시기에 저에게는 더욱 특별한 곳이라, 뉴스를 통해 대구의 소식이 더욱 안타깝고 가슴 아팠다"고 심정을 전했다.

이어 "그 어느 때 보다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게 필요한 저소득층과 코로나 치료와 방역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한 손예진의 성금은 대구 내 저소득 계층의 방역 물품과 의료 지원 등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받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2일 배우 박서준도 대구사회복지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하며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필요한 음압 병동과 이동식 음압시설이 부족하다는 언론 보도를 봤다. 치료에 필요한 기기 등을 구입하는 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그동안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한국여성재단,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등에 남몰래 기부하며 선행을 펼쳐온 배우 정려원 역시 27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1억원을 기부했다.

굿네이버스 측은 "배우 정려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재난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히면서 "굿네이버스는 예방 물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재난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물품이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사진=스포츠Q(큐) DB]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사진=스포츠Q(큐) DB]

 

올해로 올림픽 제패 10주년을 맞은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는 팬들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연아와 팬 연합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활동에 사용해달라며 26일 기금 1억 85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이 기금은 팬들의 기부 이벤트와 김연아의 성금 1억원이 더해져 마련됐다. 이들이 전달한 기금 전액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활동에 사용되며, 경상북도 권역 책임 의료기관인 경북대 병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배우 송강호, 이병헌, 주지훈, 김소연, 신민아 등을 비롯해 가수 김종국, 차은우, 선미, 김동완 등 여러 연예인들이 힘을 보태는 가운데, 이들의 선행이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져 국민들도 기부에 직접 참여하는 '훈훈한' 사례 역시 잇따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