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1 19:43 (수)
[Q트랙] '9일 동시 컴백' 태연·빅톤·있지, 역시 뜨거운 기대감
상태바
[Q트랙] '9일 동시 컴백' 태연·빅톤·있지, 역시 뜨거운 기대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3.0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믿고 듣는' 음원 강자 태연, 남다른 포부를 안은 '재도약' 빅톤과 '워너비'가 될 있지까지 세 팀이 한 날 한 시 가요계 컴백을 앞두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음악방송, 쇼케이스 등을 통해 팬들을 직접 만나긴 힘든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이들을 향한 팬들의 열정과 응원은 무엇보다 뜨겁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 팬들에게 특별한 '역조공' 싱글 선물하는 태연

소녀시대 태연이 생일을 맞아 신곡 '해피(Happy)'를 공개한다. 태연의 새 싱글 '해피(Happy)'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시간 태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신곡 ‘Happy’는 올드스쿨 두왑과 알앤비를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알앤비 팝 장르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 속에서 따뜻하고 포근한 설렘과 행복을 담아 음악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연은 오후 7시 네이버 V 라이브의 SMTOWN 채널을 통해 생방송 ‘해피 태연 데이(Happy_TAEYEON_Day)’를 진행, 팬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태연은 이날 방송에서 신곡 ‘해피(Happy)’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곡명에 맞춰 ‘태연이 함께해서 행복한 다섯 가지’를 선정하여 이와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 7인 완전체 컴백, 대세 행보의 시작 빅톤

빅톤은 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하울링(Howling)'을 포함한 미니 6집 '컨티뉴어스(Continuous)'를 발표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빅톤의 이번 컴백은 2018년 첫 싱글 '오월애(俉月哀)' 이후 1년 10개월여 만의 한승우 포함 완전체 활동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보 '컨티뉴어스(Continuous)'는 '끊임없이 이어진 무언가'를 의미하는 앨범명처럼, '끝난 사랑 앞에 아직 우린 이어져 있다'는 스토리를 각 트랙에 풀어냈다. 멤버들이 직접 곡작업에 참여해 그룹의 색깔을 더했으며, 라이언 전, 히든사운드(HSND), 김태주, 키겐 등 실력파 작가진이 힘을 보태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하울링(Howling)'은 그리운 사람을 향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 힙합 기반 비트, 슬픈 울음 소리를 연상시키는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댄스곡이다. 정식 발매 전 9일 0시 공개한 뮤직비디오 속 빅톤 7인은 화려한 칼군무로 '감성 퍼포먼스'를 완성하며 완전체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지난해 미니 5집 '노스텔지어(nostalgia)'로 음원, 음반, 음악방송 자체 '최고 성적표'를 달성, 데뷔 3년 만에 갈고 닦아온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화려한 2막을 활짝 연 빅톤은 그룹을 재정비한 이번 음반 활동으로 대세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나만의 색깔 담아 소녀들의 '워너비' 될 있지

'슈퍼 루키'에서 대세 걸그룹으로 거듭날 있지(ITZY) 역시 9일 두 번째 미니 앨범 '있지 미(IT'z ME)'와 타이틀곡 '워너비(WANNABE)'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멤버 예지는 미니 2집 '있지 미(IT'z ME)'에 대해 "있지는 항상 '나'라는 주제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앨범 역시 '나'에 초점을 맞춰 '나는 나이고 싶고, 나는 나대로 소중하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워너비(WANNABE)'는 데뷔곡 '달라달라'를 만든 별들의전쟁 *(GALACTIKA *)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한 곡에 담은 퓨전 그루브(Fusion Groove) 트랙에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를 가미해 강렬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나만의 색깔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있지(ITZY)는 신곡 '워너비(WANNABE)'로 틴크러시 매력이 돋보이는 비주얼, 파워풀한 에너지로 무장한 퍼포먼스, 강렬한 사운드의 조화를 내세워 대중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있지(ITZY)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있지 미(IT'z ME)'와 타이틀곡 '워너비(WANNABE)'는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후 8시에는 네이버 브이 라이브를 통해 쇼케이스 '있지 라이브 프리미어(ITZY LIVE PREMIERE)'를 진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