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28 08:04 (토)
대한체육회, 온라인 서포터즈(명예기자단) '스포터즈' '스포팬-넷' 선발
상태바
대한체육회, 온라인 서포터즈(명예기자단) '스포터즈' '스포팬-넷' 선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0.03.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대한체육회가 제5기 명예기자단의 새 이름 ‘스포터즈’를 모집한다.

대한체육회는 스포츠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자 오는 3월 31일까지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온라인 서포터즈는 제5기 명예기자단의 새 이름 ‘스포터즈(Sport-ers)’와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인 ‘스포팬-넷(Spofan-Net)’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올해 5기를 맞는 명예기자단의 새 이름 스포터즈는 각종 스포츠 현장을 취재하고 현장의 미담 사례 등을 수집, 대한체육회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대한체육회는 4월 6일까지 스포터즈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원들은 12월까지 8개월가량 스포츠 현장 소식을 전하는 통신원 역할을 하게 된다.

대한체육회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또 양질의 기사를 제공한 스포터즈에게는 적정 수준의 포상을 할 방침이며, 지속적인 활동을 한 스포터즈를 대상으로 12월 중 수료식 및 우수 스포터즈 시상식을 가진다.

스포터즈 지원은 운동과 건강, 생활체육 7330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과 일반인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학생이나 학보사 기자 및 신문, 광고, 홍보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지원을 원하는 이는 대한체육회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ports_7330)에 있는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작성한 뒤 이메일(sports_733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스포팬-넷 회원은 지역 내 스포츠 정보나 개인의 스포츠 참여 활동을 자발적으로 게시하고 대한체육회 스포츠 정보 및 콘텐츠의 온라인 홍보 소임이 주어진다. 네이버 카페(cafe.naver.com/spofannet)를 통해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대한체육회 주요 행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활동 참여우수자에게는 평가를 통해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온라인 서포터즈 전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