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09:46 (수)
포워드(Forward)-핏투게더(Fitogether) MOU
상태바
포워드(Forward)-핏투게더(Fitogether) MOU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05.0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스포츠 의류 브랜드 포워드와 스포츠 데이터분석 업체 핏투게더가 손을 잡았다. 

양사는 6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워드 링크 서비스 개발이 대표적이다. 포워드 링크란 스포츠 퍼포먼스에 정보통신 기술(IT)을 결합, 선수와 유니폼을 구매한 팬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포워드는 핏투게더의 전자 퍼포먼스 트래킹 시스템(EPTS) 전용 의류 패턴을 개발하고 유니폼을 생산한다. K리그1(프로축구 1부) 대구FC 선수단이 이미 포워드 링크 기술이 적용된 용품을 착용하고 편의성을 체험하고 있다고 포워드 측은 설명했다. 포워드는 핏투게더 산하 축구단 TNT 핏투게더FC에 웨어러블 EPTS 스페셜 에디션 유니폼도 후원한다.

 

윤진성 핏투게더 대표(왼쪽)와 최호근 H9피치 스튜디오 대표. [사진=포워드 제공]

 

핏투게더는 서울 연남동 H9빌딩의 피치서울에서 축구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양측은 "IT 기술과 문화가 접목된 다양한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포워드는 스포츠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 H9피치 스튜디오 산하 브랜드다. 지난해 대구FC를 시작으로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올스타전, e스포츠(게임)단 젠지 용품 공급을 진행했다. 이밖에 야구 브랜드 마제스틱, 프로야구단 KT 위즈와도 협업해 사세를 확장 중이다. 

핏투게더는 웨어러블 EPTS 기반의 풋볼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축구과학기업이다. K리그 공식 EPTS 파트너로 아시아 회사 최초로 국제축구연맹(FIFA) IMS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FIFA가 실시한 EPTS 품질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 측정 정확도를 공인받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