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새앨범] '꼰대인턴'OST 영탁 '꼰대라떼' 경쾌한 비트+중독적 가사 '히트곡' 반열 오를까 (간단리뷰)
상태바
[새앨범] '꼰대인턴'OST 영탁 '꼰대라떼' 경쾌한 비트+중독적 가사 '히트곡' 반열 오를까 (간단리뷰)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5.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가수 영탁이 참여한 ‘꼰대인턴’ 첫 번째 OST '꼰대라떼'가 베일을 벗었다.

'꼰대인턴' OST 제작사 뉴에라프로젝트는 "영탁의 '꼰대라때'가 2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영탁 '꼰대라떼' 초간단 리뷰

'꼰대라떼'는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꼰대인턴' OST 앨범 Part 1으로 수록될 곡으로  '누나가 딱이야'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홍정수-이재규 콤비와 ‘내일은 미스터트롯’ 결승전 장민호의 '역쩐인생' 작사가 김희진이 참여했다.

밝고 경쾌한 비트를 기반으로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장착한 댄스 트로트 장르의 노래다. 여기에 영탁의 뛰어난 가창력이 조화를 이루며 완성도를 높였다. 이중 트로트에 특화된 영탁의 시원한 보이스가 이 곡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나 때는 말이야'를 젊은 세대들이 희화화한 '라떼'라는 가사를 반복하는 후렴구는 역대 크게 히트를 했던 댄스 트로트 곡들의 스타일을 그대로 받아들인 느낌이다. 이 때문에 '꼰대라떼'는 중장년층만이 아닌 젊은 세대까지 쉽게 접할 수 있는 '국민가요'로서 자리할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직장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로 지친 셀러리맨들의 답답한 마음을 한방에 풀어줄 수 있을 만한 영탁의 댄스 트로트 곡 '꼰대라떼'는 앞으로 '꼰대인턴' 본방송을 통해 지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20일 첫 방송 된 '꼰대인턴' 말미 2회 예고에서도 배경음악으로 삽입된 바 있다.

영탁은 "제가 부른 노래가 드라마에 나온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대되고 설렌다"며 "팬 여러분들도 ‘꼰대인턴’ 본방 사수하면서 제가 참여한 OST도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MBC '꼰대인턴'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