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47 (금)
한국콜마 30년 성공스토리, 책으로 나왔다
상태바
한국콜마 30년 성공스토리, 책으로 나왔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6.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업체 한국콜마를 다룬 책이 나왔다. 

한국콜마는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가 24일 기준 알라딘 기업/경영자 스토리 부문 13위, 예스24 CEO/비즈니스 부문 26위에 각각 자리했다"며 "기업역사서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알렸다. 

책은 내부인이 회사의 역사를 기록하는 일반적 사사형식과 달리 작가가 직접 인터뷰를 통해 한국콜마의 30년 성공스토리를 담아냈다. 역사작가 겸 소설가로 활동 중인 기자 출신 박기현 한양대학교 겸임교수가 인문경영을 모토로 삼은 한국콜마의 행적을 쫓았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박기현 교수는 "한국콜마 전현직 임직원들을 직접 인터뷰했다. 또한 직접 고증한 사실들로 업계의 판을 뒤집은 한국콜마의 성장사를 생생하게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세계로 뻗어나가는 K-뷰티와 K-헬스의 숨은 공신으로 알려진 한국콜마의 도전과 성공의 역사가 담겨 있다"며 "업계 최초로 ODM을 도입, 새 표준을 세운 이야기는 물론 한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기술력 등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한국콜마의 성공스토리를 외부인의 시선으로 가감 없이 풀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남들보다 반 보 앞서 미래를 내다본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경영원칙과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로 업계를 선도한 정신이 담긴 K-뷰티, K-헬스의 성장사다. 한국콜마의 현재를 만들어준 특유의 강점을 제대로 이해하면 기업가,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큰 보탬이 되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