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이태원 클라쓰 이어… 올 하반기 '웹툰 원작 드라마' 기대작은?
상태바
이태원 클라쓰 이어… 올 하반기 '웹툰 원작 드라마' 기대작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7.2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2020년 하반기 역시 '웹툰 원작 드라마' 기대작 풍년이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방영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다음 웹툰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최종회에서 JTBC 드라마 역대 3위 시청률인 16.5%(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웹툰 원작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달성한 인기작이다.

특히 원작 작가인 광진 작가가 극본을 쓰고, 웹툰 속 주인공들의 비주얼을 그대로 녹여냈다는 점에서 호평받았으며, 주인공 조이서 역을 맡은 김다미는 이 작품으로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 하반기 방영 예정 tvN 드라마 '연애혁명'에 캐스팅 된 가수 겸 배우 차은우 [사진=스포츠Q(큐) DB]
올 하반기 방영 예정 tvN 드라마 '여신강림'에 캐스팅 된 가수 겸 배우 차은우 [사진=스포츠Q(큐) DB]

 

2020년 상반기 '이태원 클라쓰'의 대성공에 이어 MBC '저녁 같이 드실래요?', JTBC '쌍갑포차', tvN '메모리스트'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 기반 드라마가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은 가운데, 올 하반기 드라마 기대작 중에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들이 눈에 띈다.

네이버 인기 웹툰이 원작인 '여신강림'은 민낯은 죽어도 들키기 싫은 자칭 화장발 여신의 고군분투 여신생존기로, 유일하게 민낯을 아는 남자와 가슴 떨리는 첫사랑 이야기며 열여덟, 불안한 청춘들이 꿈을 찾고 달려가는 성장극을 그리는 드라마다.

이수호 역에 차은우, 임주경 역에 문가영 등 역대급 캐스팅을 예고해 화제를 모았다. tvN에서 하반기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앞서 웹툰 원작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를 연출했던 김상협 PD가 연출을 맡는다.

 

올 하반기 방영 예정 tvN 드라마 '연애혁명'에 캐스팅 된 배우 문가영 [사진=스포츠Q(큐) DB]
올 하반기 방영 예정 tvN 드라마 '여신강림'에 캐스팅 된 배우 문가영 [사진=스포츠Q(큐) DB]

 

넷플릭스는 '킹덤' 시리즈에 이은 한국형 좀비물 콘텐츠로 웹툰 리메이크에 나선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의 네이버 웹툰으로, 매회 평점 9점을 넘긴 인기 좀비 웹툰으로, 앞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올 하반기 넷플릭스로 190개국 동시 공개 예정.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에 이은 한국형 좀비물로 기대를 모은 '지금 우리 학교는'은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등 탄탄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의 신예를 캐스팅하며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올 하반기 방영 예정 카카오M 드라마 '연애혁명'에 캐스팅 된 가수 겸 배우 박지훈 [사진=스포츠Q(큐) DB]
올 하반기 방영 예정 카카오M 드라마 '연애혁명'에 캐스팅 된 가수 겸 배우 박지훈 [사진=스포츠Q(큐) DB]

 

카카오M 역시 개막작으로 웹툰 원작 드라마를 선택했다. 카카오M에서 최초로 제작하는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 '연애혁명'(제작 메리크리스마스)은 232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까칠한 정보고 여신 ‘왕자림’과 ‘공주영’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10대들의 연애와 우정, 꿈 등 그들만의 좌충우돌을 담아낸 신개념 개그 로맨스.

주인공 '공주영' 역할에 워너원 출신 가수 겸 배우 박지훈, '왕자림' 역에 신인배우 이루비, '이경우' 역에 더보이즈 영훈 등 신예들을 캐스팅하며 기대를 모은다.

이외에도 '아홉수 우리들', '간 떨어지는 동거', '경이로운 소문', '크라임퍼즐' 등이 올 하반기 제작과 편성을 앞두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매력적인 캐릭터, 신선한 스토리로 무장해 시청자 곁을 찾을 웹툰 원작 드라마에 기대가 모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