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CJ대한통운, 화물차 100대 형광 반사띠 부착
상태바
CJ대한통운, 화물차 100대 형광 반사띠 부착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8.2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CJ대한통운이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27일 "지역사회 교통안전을 위해 형광 반사띠 부착 캠페인을 실시한다"며 "곤지암 메가허브 터미널이 있는 경기도 광주 지역을 정기적으로 오가는 화물차 100여대에 반사띠 부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4월 경기 광주경찰서와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반사띠 부착은 이후 진행 중인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이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형광 반사띠는 빛을 반사해 어두운 야간의 시인성을 높인 제품이다. 빛이 차량의 윤곽을 알아볼 수 있게 해 위치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실험 결과에 따르면 형광 반사띠 부착시 100m 후방에서의 시인성은 4.4배, 150m 거리에서는 15.2배 이상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CJ그룹의 나눔 철학을 기반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CSR)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기도 광주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형광 안전덮개와 투명 안전우산을 배포하며 교통안전 주의사항을 설명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는 반사지 제조판매 전문기업 미래나노텍글로벌이 반사띠 부착에 필요한 기자재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