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01 11:24 (목)
[새앨범] 'JYP 전략 아이돌' 스트레이키즈 새앨범 'IN生'(인생) 선주문만 30만장 '자체최고 기록'
상태바
[새앨범] 'JYP 전략 아이돌' 스트레이키즈 새앨범 'IN生'(인생) 선주문만 30만장 '자체최고 기록'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9.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새 앨범 'IN生'(인생)이 선주문 30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1일 "첫 정규 음반 'GO生'(고생)의 리패키지 음반인 'IN生'은 오는 14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날 오전 기준 선주문 수량만 30만 장을 넘겼다"라고 밝혔다.

6월 17일 발표한 정규 1집 'GO生'은 발매 5일 전 선주문 20만 장을 기록해 스트레이키즈 최고의 판매 성과를 만든 바 있다. 하지만 이번에 3개월 만에 발매하는 리패키지 음반이 이전보다 10만 장 증가한 선 주문량을 달성하며 스트레이키즈의 인기 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이번 앨범에 포함된 신곡 'Back Door'(백 도어)의 경우 그 반응이 심상치 않다.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만든 신곡 'Back Door'(백 도어)는 리스너를 신나는 축제 분위기를 담아낸 댄스곡이다. 10일 0시 공개한 'Back Door' 뮤직비디오 티저는 11일 오후 12시 유튜브 170만 뷰를 넘으며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멤버들의 새로운 비주얼 콘셉트와 새 앨범을 미리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티저 영상들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 중에 있다.

이미 스트레이 키즈는 전작 '神메뉴'(신메뉴)를 통해 중독적인 음악, 신선한 콘셉트,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팬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정규 1집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스트레이키즈만의 색을 살린 음악적 발전도 이뤄냈다. 이후 계속되는 노력을 이어가면서 발매하는 앨범마다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런 여세를 몰아 스트레이키즈가 이번 새 앨범으로 어떤 대기록을 다시 만들어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IN生'과 타이틀곡 'Back Door'는 14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