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0 10:26 (금)
쿠팡, 언택트 추석맞이 모바일상품권 '쿠팡 기프트카드'
상태바
쿠팡, 언택트 추석맞이 모바일상품권 '쿠팡 기프트카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추석’을 맞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추석선물도 '언택트'가 대세다.

쿠팡은 22일 "'언택트 추석’을 맞아 모바일로 손쉽게 선물할 수 있는 ‘쿠팡 키프트카드'를 내놨다"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추석선물을 전하고 싶지만 받는 사람의 취향을 몰라 머뭇거려진다면, 1만 원부터 50만 원까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쿠팡 기프트카드가 센스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추석, 감사, 격려, 축하, 사랑 등 원하는 카드 디자인에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인사를 전할 수 있다.

쿠팡이 '언택트 추석’을 맞아 모바일로 손쉽게 선물할 수 있는 ‘쿠팡 키프트카드’를 내놨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 기프트카드는 선물 절차가 간편하다. 고객이 쿠팡에서 '쿠팡 기프트카드 선물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이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쿠팡 기프트카드를 선물 받고 수령하기를 누른 수신자는 자동으로 쿠팡 캐시가 적립되고, 쿠팡에서 다양한 물건을 사는데 쓸 수 있다. 적립한 쿠팡 캐시 유효기간은 5년이며, 수신자가 93일 동안 기프트카드를 수락하지 않거나 거절하면 자동취소 및 환불된다.

쿠팡은 10월 1일까지 매일 추석특가 릴레이를 이어가는 ‘2020 추석’ 기획전과 더불어 '로켓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추석테마관을 함께 운영한다. 쿠팡은 로켓선물하기를 통해 2만 원 미만, 2~5만 원, 5만 원 이상, 10만 원 이상 등 가격대별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로켓선물하기는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카카오톡이나 SMS로 감사 메시지를 담아 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 받은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된다.

원하는 날짜에 맞춤 선물할 수 있는 ‘도착일 지정’ 서비스도 호응이 높다. 고가, 귀중품 등 선물을 상대방이 즉시 수령하지 못할 때 확실하게 직접 받을 수 있는 날을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문자가 상품을 결제할 때 익일 배송이 아닌 다른 배송일을 선택해 도착일을 변경할 수 있다. 도착일 지정은 당일 결제기준 7일 이내로 가능하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추석을 보내야 하는 고객을 위해 모바일로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언택트 선물하기'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