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배달의민족, 앱 메인 개편… "더 편리하게 포장 주문하세요"
상태바
배달의민족, 앱 메인 개편… "더 편리하게 포장 주문하세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앱)이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하며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7일 앱 메인 화면 개편에 대해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 비대면 포장 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라고 전했다.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우선 배민은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 중 하나였던 ‘포장/방문’을 ‘배달’ 탭과 함께 앱 상단에 전면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배달과 포장 주문을 명확히 구분했다. 이와 함께 ‘지도로 보기’ 기능도 제공하여 이용자가 주변 가게 위치를 곧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배민은 고객이 음식점 방문 경로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게를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을 업주가 추가해, 앱 내 지도와 함께 볼 수 있게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주차, 발레파킹, 단체석, 유아용 의자,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와 같은 편의시설 정보도 업주가 자유롭게 등록해 정보에 노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지난 8월 배민은 자사 비대면 주문 결제 서비스인 ‘배민오더’의 이름을 ‘포장/방문’이라는 직관적인 서비스명으로 변경했다. 또한 연말까지 '포장/방문' 주문에 대한 중개수수료를 없애고, 포장 주문 시 음식점이 카드사·PG사에 지불하는 외부결제 수수료(약 3%)도 전액 지원하는 등 포장 주문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배민은 "9월 30일 기준 배민 포장 주문 등록 업소는 올해 1월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12만여 개를 기록했으며, 9월 한 달 동안 총 포장 주문 건수도 올 1월과 비교해 5.8배 증가하는 등 앱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민 포장주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실장은 "앱 출시 10년 만에 처음으로 메인 화면이 2개로 나눠졌는데, 배달과 포장 주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배민 포장주문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고, 업주 분들의 포장 주문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