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쿠쿠 4개 제품,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 선정
상태바
쿠쿠 4개 제품,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 선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구본학 대표이사가 이끄는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쿠쿠는 8일 "전기밥솥 포함 4개 제품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 위너(Good Design WINN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최고 권위 디자인 시상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7개 부문에 걸쳐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 ‘굿디자인 (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쿠쿠는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쿠쿠전자 전기압력밥솥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 ‘초고온 3구 인덕션레인지’, 쿠쿠홈시스 34평형대 공기청정기 ‘울트라 12000’과 펫 브랜드 넬로의 ‘스마트 펫 급수기’까지 총 4개 제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되며 디자인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사진=쿠쿠 제공]

쿠쿠는 최근 개인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트렌드 확산에 따라 가전제품도 성능과 기능 요소 외 디자인 또한 중요한 구매 기준이 됨에 따라 심미적 측면을 높인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프리미엄(Premium), 모던(Modern), 심플리시티(simplicity)를 주제로 주방가전을 포함한 생활가전, 반려동물을 위한 펫 가전까지 모든 쿠쿠 가전제품의 디자인 유기성을 높여 제품과 제품 간 매치는 물론 일상 생활공간 어디에나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 힘쓰고 있다. 

쿠쿠는 "이번에 우수 디자인 위너로 선정된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는 ‘쌀을 보다 아름답게 담다’라는 메시지를 부드러운 곡선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구현했다"며 "단순히 밥 짓는 기계를 넘어 주방을 더욱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소개했다. 

이어 "초고온 3구 인덕션레인지는 프랑스 유로케라사(EUROKERA 社)의 투명 글라스 ‘샤인글라쎄(Shine Glacé)’ 상판을 적용하고, 표면 외 뒷면의 컬러 인쇄로 시각적 깊이감을 더했다. 프레임리스 타입의 인피니티엣지는 싱크 상판과 밀착도를 높여 더욱 고급스러운 빌트인스타일을 완성한다"고 덧붙였다. 

또 "공기청정기 울트라 12000은 공간 활용도을 높일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112.4m²(34.1평형)의 넓은 공간도 빠르고 강력하게 케어한다. 모던한 타워형 디자인은 일반 가정은 물론 사무실, 학교, 식당, 카페 등 공공ㆍ상업시설의 큰 공간에도 조화롭게 어울린다"고 강조했다.

"반려동물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돕는 넬로 스마트 펫 급수기는 동물들의 신체적 특성과 행동 습성에 맞춰 설계된 워터슬로프 형태에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해 보호자들의 취향과 인테리어 측면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고 힘줬다.

쿠쿠 관계자는 “최근 가전제품도 기능적 측면뿐 아니라 디자인 요소가 강화된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차별화된 혁신기술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탑재한 생활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쿠쿠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