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홈카페 열풍, 쿠쿠 '2021 크로스컷 블렌더' 판매량 증가
상태바
홈카페 열풍, 쿠쿠 '2021 크로스컷 블렌더' 판매량 증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쿠쿠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2021년 형 ‘크로스컷 블렌더’의 온라인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종합 건강생활 기업 쿠쿠전자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이 급격히 증가한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집계된 쿠쿠 블렌더의 전체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약 70% 증가했으며, 이 중 2021년 형 크로스컷 블렌더는 전체 판매량의 약 80%를 차지하며 매출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격상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카페 이용에 제약이 생기자 집에서 카페 레시피를 만들어 즐기고자 하는 홈카페족이 증가하며, 한 대의 제품으로 다양한 카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크로스컷 블렌더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사진=쿠쿠전자 제공]
[사진=쿠쿠전자 제공]

 

쿠쿠에 따르면 2021년 형 크로스컷 블렌더는 쿠쿠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이 탑재돼 2겹으로 이뤄진 6중 칼날이 위·아래 양방향으로 동시에 회전하며 30초 만에 통과일과 채소는 물론 단단한 얼음과 각종 곡식 등 어떤 식재료도 빠르고 완벽히 분쇄한다.

쿠쿠만의 신개념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은 블렌딩 시 원심력에 수직 운동까지 더해 사각지대 없이 더욱 강력하고 고르게 재료를 분쇄한다. 블렌딩 시 공기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층 분리 현상, 거품 발생과 갈변 현상을 줄이고 재료의 영양소와 맛, 색까지 보존한다.

높은 rpm(회전수)이 곧 블렌더 성능이었던 기존 상식을 깬 것도 특징이다. rpm을 낮춰도 블렌딩 성능은 배가 됐기 때문에 발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를 줄인다. 높은 모터의 효율성으로 전력 소모도 효과적으로 줄였다는 것이 쿠쿠의 설명이다.

또, 스테인리스로 만든 6중 칼날은 더욱 강력하고 세밀한 블렌딩을 도우며, 부식에 강해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용기에는 아기들이 사용하는 젖병에 사용될 만큼 안전한 친환경 소재 트라이탄(Tritan)을 적용해 환경호르몬 검출 위험이 없고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코로나19를 피해 안전하게 집에서 즐기는 카페 메뉴는 물론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크로스컷 블렌더의 인기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커지고 있다”며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함께 출시된 21년 형 크로스컷 블렌더는 딥블루와 그레이 2가지 컬러가 추가돼 고객의 선택 폭도 넓어졌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