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e스포츠 파워 맛본 우리은행, 2021 롤챔스 스프링 WON했다
상태바
e스포츠 파워 맛본 우리은행, 2021 롤챔스 스프링 WON했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1.01.2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우리은행이 e스포츠 리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동행한다. 

권광석 우리은행장, 조혁진 라이엇게임즈 대표, 오상헌 LCK 대표 겸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 사업본부 총괄은 20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파트너 협약식을 열고 2023년까지 계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2019년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LCK 타이틀스폰서를 맡았다. 지난해 6~9월 거행된 2020 우리은행 LCK 서머가 일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0만명, 일평균 순 시청자 수 403만명을 기록할 만큼 시장이 성장하면서 우리은행도 행복한 비명을 질렀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과 오상헌 LCK 대표. [사진=우리은행 제공]

권광석 행장이 "e스포츠를 대표하는 LCK와의 파트너십으로 젊고 역동적인 우리은행을 알릴 수 있었다"며 "이번 계약이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미래고객을 유치하고, 고객 저변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반색한 까닭이다. 

400만이 넘는 일평균 시청자 수 중 ⅔가 넘는 67%가 해외에서 발생할 만큼 LCK는 글로벌한 브랜드다. 지난해 LCK 스프링 결승전 오프닝 래퍼 머쉬베놈의 '두둥등장'에 해외 유저들이 폭발적으로 반응한 게 좋은 사례다. 우리은행 측은 "브랜드 광고와 현장 이벤트로 우리은행을 전 세계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리은행의 LCK 활용 마케팅은 이미 시작됐다.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 가수 선미가 2021 LCK 스프링 시즌 개막을 맞아 출연한 '우리은행과 선미가 LCK를 응원합니다' 영상은 공개 1주일 만에 우리은행과 LCK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합 10만 조회수에 다다랐다. 

이벤트도 벌인다. 우리은행은 2021 LCK 스프링 개막에 맞춰 새달 7일까지 우리WON뱅킹 최초 가입 고객 대상으로 LCK 인기 아이템 6만개를 증정하는 ‘WON하면 LoL 명품상자 받고’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