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농심 신제품 '배홍동', 타 비빔면 대비 특징 '눈에 띄네'
상태바
농심 신제품 '배홍동', 타 비빔면 대비 특징 '눈에 띄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2.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농심이 하절기 라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 을 출시한다.

배홍동은 올해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으로 연간 1400억 원 규모 하절기 라면 시장 경쟁에 한발 앞서 뛰어든 농심 비장의 카드다.

농심은 25일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년여 간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며 “특히 배홍동 개발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고 강조했다.

농심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 재료 앞 글자를 따 지었다"고 소개했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맛있는 비빔장’에 있다고 판단, 더욱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

농심은 "특히 농심의 타 비빔면 대비 소스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매콤새콤한 맛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고,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풍성하게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농심 배홍동은 오는 3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