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0:11 (화)
2PM·세븐틴→트와이스·브브걸, 여름 여는 6월 컴백 러시
상태바
2PM·세븐틴→트와이스·브브걸, 여름 여는 6월 컴백 러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초여름에 접어드는 6월, 가요계는 그보다 더욱 뜨겁다.

서머퀸의 자리를 노리는 걸그룹부터 글로벌 화제성을 자랑하는 K팝 대표 보이그룹, 역주행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은 그룹들의 재도약까지 굵직한 그룹들이 올여름 가요계 출격을 앞두고 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세븐틴은 7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8일 발매되는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 콘셉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여름을 물들일 컴백의 신호탄을 쐈다.

세븐틴은 지난해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와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Semicolon)’으로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 2장의 단일 앨범으로 2020년 연간 앨범 판매량 2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린 바 있다.

공개된 콘셉트 트레일러 영상은 책장을 넘기며 카메라를 지그시 바라보는 정한의 모습을 시작으로 꽃을 들고 수줍게 미소 짓거나 음악을 들으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멤버들이 연이어 등장하면서 '청량 세븐틴'의 매력으로 전 세계를 뒤흔들 것을 또 한 번 예고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PM(투피엠)은 28일 새 앨범 '머스트(MUST)'를 발매하고 약 5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2PM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7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영상 '투피엠 머스트 트레일러 : 더 핫티스트 오리진'과 함께 2PM의 새 앨범명 '머스트'를 깜짝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콘셉트 트레일러 영상은 K팝 그룹 중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한 2PM의 매력을 가득 담아냈다. 일에 몰두하는 스마트한 모습, 고급 향수 광고를 떠올리게 하는 무드, 치명적인 와일드함을 드러내는 모습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6인 6색 섹시의 정석을 드러내며 팬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올 3월 준호의 전역을 마지막으로 군백기를 마무리한 2PM은 2015년 발매한 정규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의 진가가 지난해 재조명되면서 현재까지도 역주행 인기를 누리고 있는 K팝 대표 '짐승돌'이다. 지난 2016년 9월 발매한 정규 6집 '젠틀맨스 게임(GENTLEMEN'S GAME)' 이후 약 5년 만에 발매하는 완전체 새 음반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는 7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신곡 '알콜-프리(Alcohol-Free)' 뮤비 티저 영상을 최초로 오픈해 컴백 분위기를 달궜다. 타이틀곡 '알콜-프리'는 남미의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사운드로 2018년 7월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와 2020년 6월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로 증명한 '트와이스표 서머송'의 히트 계보를 잇는다.

티저 영상에서 트와이스는 청량 콘셉트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 물오른 비주얼로 강력한 매력을 과시했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맞춰 나란히 스텝을 펼치는 안무, 투명한 바다, 따사로운 햇살, 초록 빛깔의 야자수 등으로 찬란한 여름의 축제를 연상케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컴백과 동시에 활발한 활동으로 국내외 팬들을 만난다. 9일 오후 12시에는 유튜브, 브이라이브, 틱톡 등 총 6개의 플랫폼에서 동시 생중계되는 컴백 프리미어 라이브 '위드 트와이스: 테이스팅 더 '테이스트 오브 러브''를 개최하며, 같은 날(현지 시간) 미국 NBC의 간판 프로그램인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타이틀곡 퍼포먼스를 처음으로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상반기 화제성의 중심, 역주행 주역 브레이브걸스는 오는 17일 ‘서머 퀸’으로 돌아온다. 브레이브걸스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7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브레이브걸스의 미니 앨범 5집 ‘서머 퀸(Summer Queen)’ 콘텐츠 공개 일정이 담긴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을 알렸다.

브레이브걸스는 4년전 발매한 ‘롤린 (Rollin’)’의 역주행을 시작으로 ‘운전만해 (We Ride)’ 또한 역주행에 성공하며 올 봄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역주행 이후 많은 인터뷰와 방송 매체를 통해 “차세대 '서머퀸'이 되고 싶다”고 밝혀왔던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서머 히트송' 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공개된 스케줄러에 따르면 브레이브걸스는 오늘 스케줄러 공개를 시작으로 콘셉트 이미지 티저, 앨범 사양, 트랙리스트 이미지, 앨범 스포일러 포스트, 하이라이트 메들리, 신곡 MV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7일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을 발매하는 'K팝 킹' 엑소, 9일 발매하는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덴티티 : 액션(IDENTITY : Action)'으로 청량한 트로피칼 무드의 매력을 선보일 기대주 위아이, 오는 28일 새 미니앨범 '앤드(&)'로 또 다른 성장을 보여줄 '4세대 잇걸' 이달의 소녀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컴백을 예고, 6월 가요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