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넷마블 제2의나라 일본 강타, 매출 TOP3 진입
상태바
넷마블 제2의나라 일본 강타, 매출 TOP3 진입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6.1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이 지난 10일 출시한 감성 모험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11일 이같은 사실을 밝히며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은 출시 당일부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제2의 나라를 5개 지역(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현재 이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 매출 기준 ▲ 한국 1위 ▲ 일본 3위▲ 대만 1위▲ 홍콩 2위▲ 마카오 8위다. 모든 출시 지역에서 TOP10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순위는 대만 3위, 홍콩 3위, 마카오 2위를 기록 중이며 한국에선 11일 처음 14위에 올랐다. 

넷마블 관계자는 "지브리 감성이 살아있는 그래픽과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독특한 세계관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몰리고 있어, 지역별 서버도 계속해서 증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사진=넷마블 제공]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합작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 시리즈를 집대성한 모바일 RPG로,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스토리, 언리얼엔진4 기반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 감성적인 시나리오 컷신 등으로 한 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가다.

이용자는 캐릭터 5종 중 하나를 택한 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으며, 각양각색 이마젠(일종의 펫), 스페셜 스킬, 무기 등으로 전투 전략을 즐길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