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한샘, 새 유튜브 '회사생활견적서'로 고객에게 가까이
상태바
한샘, 새 유튜브 '회사생활견적서'로 고객에게 가까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0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한샘이 기업문화와 직무 정보를 담은 유튜브 컨텐츠 '회사생활견적서'를 오픈하고, 영상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직무와 기업문화 등 회사 생활 전반을 소재로 하는 신규 콘텐츠 시리즈 '회사생활견적서'를 이 달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공개된 두 개의 영상은 소비자나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자세히 담고 있다. 하나는 신입사원 세 명이 한샘의 기업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하는 콘텐츠이며, 다른 하나는 한샘 리하우스디자이너(RD)의 하루 일과를 보여주는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다.

 

[사진=한샘 제공]
[사진=한샘 제공]

 

한샘은 "‘회사생활견적서’라는 이름은 인테리어라는 업의 특성상 자주 쓰이는 단어인 ‘견적서’를 활용하여, 시리즈 시청 시 직장생활의 ‘견적’을 알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붙여졌다. 기존에는 채널 내 차분하고 정제된 톤의 브랜드 홍보영상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번 영상들은 유튜브 트렌드에 맞는 예능적 요소들을 반영하고 자막에서도 거침없는 표현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2019년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후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구독자 수가 올해 5월엔 10만 명을 달성한 것에 이어, 현재는 13.4만 명까지 증가했다. (2021.08.06 기준) 한편, 새로운 시리즈를 오픈한 것을 기념해 11일까지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계자는 "한샘의 새로운 콘텐츠 시리즈 기획은 경쟁이 심화되는 업계 상황 속에서, 상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라며 "한샘은 이번 시리즈를 시작으로, 내용과 포맷 모두 유튜브 생태계에 맞는 영상들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