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반려동물에게 홈캉스를, 쿠쿠 '펫 렌털' 상승세
상태바
반려동물에게 홈캉스를, 쿠쿠 '펫 렌털' 상승세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1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반려동물의 세심한 건강 관리가 유의되는 계절이다. 사람과 달리 개는 혀와 발바닥에만 땀구멍이 있어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고양이 또한 사람에 비해 땀구멍이 현저하게 적어 더위를 잘 탄다. 기록적인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는 올해 여름, 반려동물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 생활환경을 조성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홈캉스 펫 렌털’에 관심이 모인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는 사계절 내내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안락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펫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해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부담이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렌털 상품으로도 제공해 반려동물 가구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지속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대표 제품이자 인기 제품인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의 경우, 19년 출시 이후 렌털 판매량이 월평균 30%씩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췄다.

쿠쿠홈시스는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모드를 탑재,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한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6월 렌털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으며, 폭염이 이어진 7월 렌털 판매량도 6월과 비슷한 수준의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넬로의 펫 스마트 급수기도 지난해 11월부터 렌털로 선보이자 매월 평균 렌털 판매량이 30%씩 증가하고 있으며, 폭염이 이어진 올해 7월에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여 체내 수분을 보충해 주는 제품 특장점으로 렌털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다.

펫 스마트 급수기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했으며, 카본 정수 필터가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쿠쿠는 펫 드라이룸과 급수기 등 펫 제품은 물론, 제품 사용에 필요한 필터 같은 소모품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매번 번거롭게 소모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되기 때문에, 제품을 최상의 성능으로 관리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가 보호자들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다”며 “펫 맞춤 기능으로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넬로의 펫 제품을 렌털로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여름 더 뚜렷한 렌털 판매 상승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펫팸족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2019년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를  론칭했다.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스마트 펫 급수기와 급식기 등 반려동물들이 더욱 건강하게 잘 먹고, 잘 쉬고, 잘 놀기 위한 다양한 펫 가전 개발에 힘쓰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