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반려동물의 세심한 건강 관리가 유의되는 계절이다. 사람과 달리 개는 혀와 발바닥에만 땀구멍이 있어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고양이 또한 사람에 비해 땀구멍이 현저하게 적어 더위를 잘 탄다. 기록적인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는 올해 여름, 반려동물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 생활환경을 조성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홈캉스 펫 렌털’에 관심이 모인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는 사계절 내내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안락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펫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해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부담이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렌털 상품으로도 제공해 반려동물 가구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지속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대표 제품이자 인기 제품인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의 경우, 19년 출시 이후 렌털 판매량이 월평균 30%씩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췄다.
쿠쿠홈시스는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모드를 탑재,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한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6월 렌털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으며, 폭염이 이어진 7월 렌털 판매량도 6월과 비슷한 수준의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넬로의 펫 스마트 급수기도 지난해 11월부터 렌털로 선보이자 매월 평균 렌털 판매량이 30%씩 증가하고 있으며, 폭염이 이어진 올해 7월에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여 체내 수분을 보충해 주는 제품 특장점으로 렌털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다.
펫 스마트 급수기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했으며, 카본 정수 필터가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쿠쿠는 펫 드라이룸과 급수기 등 펫 제품은 물론, 제품 사용에 필요한 필터 같은 소모품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매번 번거롭게 소모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되기 때문에, 제품을 최상의 성능으로 관리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가 보호자들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다”며 “펫 맞춤 기능으로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넬로의 펫 제품을 렌털로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여름 더 뚜렷한 렌털 판매 상승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펫팸족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2019년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를 론칭했다.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스마트 펫 급수기와 급식기 등 반려동물들이 더욱 건강하게 잘 먹고, 잘 쉬고, 잘 놀기 위한 다양한 펫 가전 개발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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