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4:38 (목)
매일유업 셀렉스, 2년 연속 '1등 단백질' 등극
상태바
매일유업 셀렉스, 2년 연속 '1등 단백질' 등극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1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2년 연속 ‘1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자리에 올랐다. 

식약처가 지난달 29일 발표한 ‘2020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2020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압도적인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 통계에 이어 2년 연속 ‘1등 단백질’ 타이틀을 얻은 셈이다. 

매일유업은 17일 "2018년 국내 최초로 근감소 예방·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연구소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영양설계 연구는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효능 검증과 우유 단백질 및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소재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면서 "논문 게재 및 특허출원 등을 통해 대외적으로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개발(R&D)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 이밖에도 근감소증 관련 세미나 개최, 일반인 대상 캠페인·서비스를 통해 근감소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돌아봤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한 덕에 2년 연속 1등 단백질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며 “셀렉스는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지속, 더 나은 제품을 위해 개선점을 찾고 보다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고객맞춤형 건강관리를 돕겠다”고 전했다. 

[사진=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사진=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지난 4월 출시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역시 매일유업의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이다. 단백질은 분자량이 큰 영양소로, 소화과정을 통해 저분자 상태로 작게 쪼개진 뒤 세포막을 통과해 신체로 흡수된다. 하지만 중장년층의 경우 단백질을 작게 쪼개는 소화능력이 떨어져,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매일유업은 이 점에 착안해 미리 작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담은 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 9종을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는 120점 이상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는 기준 점수(85)를 141% 이상 충족하는 점수"라고 강조했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출시와 함께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 현재까지 누적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시니어 근육건강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운동 전후 빠른 단백질 보충을 위한 '셀렉스 스포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셀렉스 슬림25'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셀렉스 브랜드 전 제품은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 또는 셀렉스 전용 주문번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