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22:44 (목)
쿠팡 마켓플레이스, 모바일앱으로 주문배송-고객관리 한 번에!
상태바
쿠팡 마켓플레이스, 모바일앱으로 주문배송-고객관리 한 번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8.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모바일로 상품관리부터 가격, 주문배송, 고객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24일 “모바일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프로그램’은 모바일웹과 PC웹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앱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까지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고 iOS 버전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쿠팡 제공]

 

모바일앱 버전에는 판매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과거 웹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윙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했다면 이제는 모바일앱에 추가된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의 신규 주문 건의 경우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며 알람 설정을 통해 개별 알람을 끄거나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특정시간에만 받아 볼 수도 있다. 

앞으로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1인 판매자 및 중소 셀러들이 쿠팡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댄 라이트 쿠팡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VP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판매자들이 평소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