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00:09 (수)
파리바게뜨, '추석 선물세트'로 풍기인삼 농가 돕는다 
상태바
파리바게뜨, '추석 선물세트'로 풍기인삼 농가 돕는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파리바게뜨가 추석을 앞두고 건강을 기원하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25일 "먼저 풍기 인삼 농가를 돕는 상생 가치를 더한 제품을 출시한다. 품질 좋은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을 원료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맛을, 풍기 인삼 농가에는 희망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고 소개했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18일 영주시, 풍기인삼농협과 ‘풍기 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맺었다. 

한국의 인삼 최초 재배지인 풍기는 소백산 자락의 유기물이 풍부한 모래 진흙과 기후 등 인삼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인삼 조직이 충실해 속부터 꽉 찬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 제공]
[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디저트와 홍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은은한 풍미와 기분 좋게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라며 "대표 제품은 △ 파운드 형태의 촉촉한 케이크에 속부터 꽉찬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과 건강한 꿀, 무화과, 피칸, 잣, 대추 등을 듬뿍 더한 ‘꿀삼케익’ △ 바삭하고 달콤한 호두 파이 위에 달콤쌉싸름한 홍삼 절편과 호박씨를 더한 더한 ‘꿀삼호두파이’ △ 부드럽고 달콤한 통팥 만주에 홍삼 절편을 정성스럽게 올려 완성한 ‘통팥만주’ 등 3종"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보름달(滿月)을 보며 가족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만월빵’도 선보인다. 동그란 보름달을 닮은 ‘만월빵’은 순도 99.9% 동판에 구워 속까지 촉촉한 빵 사이에 팥앙금 또는 밤앙금을 넣어 만든 제품이다. 특히 팥앙금은 껍질이 얇은 적두만 선별해 9시간 동안 정성들여 만들었다. 제품 겉면에는 복(福) 인장을 찍어 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한지 타입 포장에 담아냈다.

스테디셀러 정통선물류를 구성한 선물세트들도 선보인다. △ 팥과 밤 2가지 종류 만주와 직접 만들어 먹는 모나카 3종, 양갱 4종 등 전통 디저트들로 구성된 ‘감사의 마음 전통세트’ △ 엄선한 꽃잎과 국산 벌꿀로 만든 히비스커스청과 모나카 3종, 임금님께 진상하던 귀한 원료로 만든 고창 땅콩 전병 등 차와 즐기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된 ‘전통 다과세트’ △ 미니 바움쿠헨, 시간과 정성을 담은 진 카스테라, 부드럽고 달콤한 마들렌 2종으로 구성된 ‘시간의 정성 진 컬렉션’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이 오롯이 전달될 수 있도록 추석선물 제품을 준비했다”며 “특히 풍기 인삼 농가를 돕는 특별한 선물로 더욱 따뜻한 추석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