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5:10 (금)
스타벅스, 음료 이어 고객 레시피로 샌드위치 만든다
상태바
스타벅스, 음료 이어 고객 레시피로 샌드위치 만든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주식회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개발에 참여한 샌드위치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를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 진행한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 ‘YES or NO, 프라푸치노’를 통해 6월 말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로 완성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선보인 바 있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2주간 약 35만 잔 판매되며 고객이 개발에 참여한 음료가 정식 메뉴로 출시됐다는 점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8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 역시 음료와 동일하게 1~7단계 푸드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브레드, 2단계 메인 재료, 서브 재료를 선택하는 3~5단계를 비롯해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7단계 스프레드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고객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투표 때는 보기에 주관식 응답을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맛과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1단계(8월 25일~26일)를 시작으로 7단계(9월 6일~7일)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다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하고, 마지막 날인 9월 8일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푸드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샌드위치는 오는 12월 2일 스타벅스 정식 푸드 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참여대상은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로 주문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최근 1년간(2020년 8월 23일~2021년 08월 22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푸드를 구매한 경험이 있거나,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로 푸드를 구매할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각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 마다 참여 별 1개씩 적립된다.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 시 추가로 출석 별 5개를 제공한다. 

아울러 본인 선택과 각 단계별 레시피 투표 결과가 일치할 경우 각 단계당 별 1개씩 추가로 적립된다. 또 레시피 대결 이후 진행되는 푸드 네이밍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네이밍 별 1개가 추가로 적립된다.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최대 20개까지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팀장은 “지난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반응과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이번엔 푸드 레시피를 선택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서도 내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푸드가 정식 메뉴로 출시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